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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최초의 시상대 셀카…삼성전자 ‘빅토리 셀피’로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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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24, 15:08:18

올림픽 최초로 시상대에서 선수들 셀카 촬영
선수단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지급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올림픽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메달 획득의 기쁨을 한국산 스마트폰 셀카에 담아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이번 2024 파리 올림픽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파리 조직위와 협력해 메달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활용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올림픽에서는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을 시상식에 반입하는 것이 금지되어 왔으며 올림픽 공식 미디어만이 원거리에서 시상대를 촬영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파리올림픽에서는 메달 수여 이후 자원봉사자가 선수들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전달해 선수들이 직접 시상대 위에서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됐습니다. 올림픽 사상 최초의 시상대 셀카가 실현된 것입니다.

 

빅토리 셀피로 촬영된 사진은 선수단에게 지급된 올림픽 에디션의 '애슬릿 365' 애플리케이션에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선수들이 사진을 직접 내려받거나 공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자 스트리트 스케이보드 종목에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한 팀 삼성 갤럭시 멤버이자 브라질 대표인 하이사 레알은 "올림픽 메달이라는 꿈을 이루는 순간을 응원해준 전 세계 팬들과 가족, 친구들에게 빅토리 셀피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경기를 통해 스포츠 정신을 발휘한 메달리스트들과 시상대에서 함께 빅토리 셀피를 찍으며 경쟁을 넘어선 동료애를 느낄 수 있던 순간"이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한 팀 구성원이 3명 이상인 경우에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여자 양궁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시상대 위에서 셀카를 찍지 않고 공동 취재 구역(믹스드존)에서 '갤럭시 S24 울트라'를 들고 셀카를 찍었습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프랑스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선수촌 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서 선수들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1만7000대를 배포했습니다. 또한, 올림픽 개회식에서는 선수단 보트에 설치한 '갤럭시 S24 울트라'를 통해 개회식을 생중계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기업 중 15개뿐인 올림픽 '최상위 등급 스폰서(TOP·The Olympic Partner)'로 이번 올림픽을 후원 중입니다.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비롯,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올림픽 곳곳에서 활용하여 선수들이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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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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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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