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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광복절 맞아 애국심 고취 캠페인·마케팅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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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4, 2024, 11:08:28

애국지사 특별 한복 전달, 후손에 1억원 기부
편의점 마라톤·태극기 공유 등 애국심 마케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8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캠페인·마케팅을 펼칩니다. 식품기업들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직접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편의점은 많은 소비자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라톤, 태극기 등을 활용해 애국심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 13일 독립유공자 김영관 애국지사를 찾아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한복을 전달했습니다. 김영관 지사는 1944년 일본군을 탈출한 후 한국광복군에 입대해 중국군과 합동으로 유격전을 전개하는 항일운동에 매진했으며 이후 6.25 전쟁에도 참전했습니다.

 

지난 10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이하전 지사를 찾아 한복 세트를 포함해 감사패 등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 일환으로 생존 애국지사 6명에게 독립운동 정신을 담은 한복을 전달하며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처음 입는 광복’은 옥중에서 순국해 죄수복으로 남은 독립운동가의 마지막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해 한복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현하는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영상은 공개 이후 1주일만에 도합 4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 국가보훈부 등과 함께 지난 7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스타벅스의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 ‘독립문역점’의 기금으로 조성된 장학금 총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장학금 수여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는 최창규 지사의 증손자 고승현 학생, 권중륜 지사의 증손녀 권새론 학생이 참석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독립유공자들의 희생을 기리고 감사를 전하고자 2015년부터 후손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0년간 433명에 전달한 장학금은 총 8억6600만원에 달합니다.

 

광복절 기념 상품도 전국 매장에 선보입니다.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이번 상품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제작했습니다.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 473ml’와 ‘코리아 단청 머그 355ml’를 비롯해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 구성입니다.

 

 

편의점 GS25는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 등 애국심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입니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O4O 경험을 제공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우리동네GS’ 앱에서 캠페인 메시지와 정체성을 알리는 키 비주얼을 제작해 제공합니다. 태극기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앱에서는 15일까지 민화 원데이 클래스와 한국 전통 미술 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 등을 사전예약 상품으로 선보입니다.

 

GS25는 광복절 당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극기 게양 챌린지도 펼칩니다.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해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으로 태극기 게양 참여를 독려하고 온라인상에서 자연스럽게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추첨을 통해 24년 뮤비페 속초 티켓 등을 815명에게 제공합니다.

 

CU는 국가보훈부, 청소년그루터기재단과 손잡고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모두의 해방, 광복RUN’ 마라톤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독립영웅 후손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을 지원함으로써 바람직한 보훈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마라톤 행사는 3개 코스(3.1km, 8.15km, 19.45km)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코스는 각각 3.1절(3월 1일), 광복절(8월 15일), 광복절 원년(1945년)을 상징하며 각 코스의 참가 인원은 310명(3.1km), 815명(8.15km), 1945명(19.45km) 등 총 3070명입니다.

 

 

이달 12일까지 2024 모두의 해방, 광복RUN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행사 참가비(5만원) 중 일부는 독립영웅 가정 및 후손들에게 기부됩니다. 마라톤을 완주한 참가자 모두에게는 실제 독립 영웅이 소장했던 쇠붙이를 녹여 제작된 메달이 제공됩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광복절 징검다리 휴일이 시작되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를 진행합니다. 15일부터 21일까지는 론칭 2주년을 맞이하는 ‘마블나인’을 통큰 할인가로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마블나인 전품목 대상 엘포인트 회원 40% 할인과 행사카드 결제 시 15%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

 

김미주 GS리테일 디자인팀 매니저는 "광복절을 맞아 애국심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추진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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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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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2025.08.25 10:28:3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그룹의 고객자산(AUM)이 100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7월말 기준 미래에셋그룹의 총 AUM이 약 1024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자산이 752조원, 해외 자산은 272조원 규모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미래에셋증권 549조원(국내 471조원, 해외 78조원) ▲미래에셋자산운용 430조원(국내 236조원, 해외 194조원) ▲미래에셋생명 등 기타 계열사가 국내외 45조원입니다. 이번 기록은 미래에셋이 1997년 7월 자본 100억원으로 창립한 이후 28년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특히 지난해말 AUM 906조6000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8개월만에 100조원 넘게 늘어나며 초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성과 배경엔 미래에셋그룹의 글로벌 전략이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은 2003년 홍콩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인도 등으로 꾸준히 확장 전략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미래에셋그룹은 자기자본 23조원, 19개 지역에서 52개 해외법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임직원 수만 약 1만6000명의 국내 대표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일찍부터 “한국 기업은 해외경영을 통해 국부를 창출하고 과감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하며 적극적이고 과감한 전략적 인수합병(M&A)과 투자를 진행해왔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인도 현지에서 미래에셋쉐어칸 인수를 완료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장기성장하고 있는 인도 증권업계를 선점하고 그룹 차원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포석입니다. 글로벌 전략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의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세전이익은 약 1조4300억원(계열사별 단순 합산)이며, 이 가운데 33%인 4776억원은 해외 비즈니스에서 나왔습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해외법인은 상반기 2238억원의 세전이익을 거두었고, 특히 지난해 4분기 미국법인이 창사 이래 최대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32조원 규모의 상장지수펀드(ETF)를 운용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규모인 약 226조원을 웃도는 규모이자 글로벌 ETF운용사 중 12위에 해당합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미래에셋은 Client First 정신을 바탕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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