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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광복절 맞아 애국심 고취 캠페인·마케팅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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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4, 2024, 11:08:28

애국지사 특별 한복 전달, 후손에 1억원 기부
편의점 마라톤·태극기 공유 등 애국심 마케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8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캠페인·마케팅을 펼칩니다. 식품기업들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직접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편의점은 많은 소비자들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라톤, 태극기 등을 활용해 애국심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 13일 독립유공자 김영관 애국지사를 찾아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한복을 전달했습니다. 김영관 지사는 1944년 일본군을 탈출한 후 한국광복군에 입대해 중국군과 합동으로 유격전을 전개하는 항일운동에 매진했으며 이후 6.25 전쟁에도 참전했습니다.

 

지난 10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이하전 지사를 찾아 한복 세트를 포함해 감사패 등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독립운동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 일환으로 생존 애국지사 6명에게 독립운동 정신을 담은 한복을 전달하며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처음 입는 광복’은 옥중에서 순국해 죄수복으로 남은 독립운동가의 마지막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해 한복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현하는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영상은 공개 이후 1주일만에 도합 4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 국가보훈부 등과 함께 지난 7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스타벅스의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 ‘독립문역점’의 기금으로 조성된 장학금 총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장학금 수여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는 최창규 지사의 증손자 고승현 학생, 권중륜 지사의 증손녀 권새론 학생이 참석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독립유공자들의 희생을 기리고 감사를 전하고자 2015년부터 후손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0년간 433명에 전달한 장학금은 총 8억6600만원에 달합니다.

 

광복절 기념 상품도 전국 매장에 선보입니다. 단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이번 상품은 김석곤 국가무형유산 단청장 이수자의 감수를 받아 제작했습니다. ‘SS 코리아 단청 트로이 텀블러 473ml’와 ‘코리아 단청 머그 355ml’를 비롯해 ‘코리아 단청 공기놀이 세트’, ‘코리아 단청 찬합 세트’ 총 4종 구성입니다.

 

 

편의점 GS25는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 등 애국심을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입니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O4O 경험을 제공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우리동네GS’ 앱에서 캠페인 메시지와 정체성을 알리는 키 비주얼을 제작해 제공합니다. 태극기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상징적인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앱에서는 15일까지 민화 원데이 클래스와 한국 전통 미술 IP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 등을 사전예약 상품으로 선보입니다.

 

GS25는 광복절 당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극기 게양 챌린지도 펼칩니다. 스토리 스티커를 사용해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는 방식으로 태극기 게양 참여를 독려하고 온라인상에서 자연스럽게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추첨을 통해 24년 뮤비페 속초 티켓 등을 815명에게 제공합니다.

 

CU는 국가보훈부, 청소년그루터기재단과 손잡고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모두의 해방, 광복RUN’ 마라톤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독립영웅 후손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을 지원함으로써 바람직한 보훈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마라톤 행사는 3개 코스(3.1km, 8.15km, 19.45km)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코스는 각각 3.1절(3월 1일), 광복절(8월 15일), 광복절 원년(1945년)을 상징하며 각 코스의 참가 인원은 310명(3.1km), 815명(8.15km), 1945명(19.45km) 등 총 3070명입니다.

 

 

이달 12일까지 2024 모두의 해방, 광복RUN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행사 참가비(5만원) 중 일부는 독립영웅 가정 및 후손들에게 기부됩니다. 마라톤을 완주한 참가자 모두에게는 실제 독립 영웅이 소장했던 쇠붙이를 녹여 제작된 메달이 제공됩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광복절 징검다리 휴일이 시작되는 15일부터 18일까지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를 진행합니다. 15일부터 21일까지는 론칭 2주년을 맞이하는 ‘마블나인’을 통큰 할인가로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마블나인 전품목 대상 엘포인트 회원 40% 할인과 행사카드 결제 시 15%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

 

김미주 GS리테일 디자인팀 매니저는 "광복절을 맞아 애국심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추진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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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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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기준금리 0.25p 추가인하…“내년엔 2차례 인하 예상”

미 기준금리 0.25%p 추가인하…“내년엔 2차례 인하 예상”

2024.12.19 09:51:2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8일(현지시간) 올해 마지막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종전보다 0.25%p 낮은 4.25~4.50%로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9월 빅컷(기준금리 0.50%p 인하) 단행을 통한 통화정책 기조전환 이른바 피벗(pivot)에 나선 연준은 11월에도 베이비스텝(0.25%p 인하)을 밟은 바 있습니다. 이로써 미 기준금리는 인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2022년 3월부터 공격적으로 올린 이후 최고치(5.50%·2023년 7월~2024년 9월)와 비교하면 1%p 낮아졌습니다. 한국(3.00%)과 기준금리 차이는 상단 기준 1.75%p에서 1.50%p로 줄었습니다. 연준은 성명에서 "올해초부터 노동시장 상황은 전반적으로 완화됐고 실업률은 상승하기는 했으나 여전히 낮다"며 "인플레이션은 위원회 목표치 2%를 향한 진전을 이뤘으나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연준은 경제전망예측(SEP)을 통해 내년말 예상 기준금리를 기존 9월 전망치(3.4%)보다 0.5%p 높은 3.9%로 제시했습니다. 내년 금리인하 횟수를 스몰컷(0.25%p 인하) 기준 4차례에서 2차례로 줄인 것입니다. 연준은 이날 성명에서 "금리 목표범위에 대한 추가적인 조정의 폭과 시기(the extent and timing)를 고려할 때 위원회는 지표와 전망, 위험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FOMC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오늘 결정문에 금리조정 폭과 시기라는 표현을 통해 금리 추가조정 속도를 늦추는 게 적절한 시점에 도달했거나 부근에 도달했다는 신호를 보냈다"며 "정책금리의 추가적인 조정을 고려할 때 우리는 더 신중을 기할(cautious) 수 있다. 이제부터는 새 국면"이라고 말했습니다. 연준은 이날 수정전망에서 2025년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상승률 전망치를 종전 2.1%에서 2.5%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내년 미국 경제성장률은 2.1%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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