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황금연휴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화제의 디저트를 제품으로 출시하거나 매콤⋅달콤한 맛을 강조하며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소비자 사로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식후 커피나 빵, 안주 신제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전국적인 오픈런과 품귀 현상을 일으킨 두바이 초콜릿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두바이스타일 초코 통통’을 전국 매장에서 시즌 한정 판매합니다.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 조합에 크런치 볼, 피스타치오 분태가 더해져 두바이 초콜릿 특유의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바삭 두바이스타일 초코 블라스트’도 함께 출시됩니다.
bhc 치킨은 ‘골드킹’의 매운맛 버전 ‘핫골드킹’을 출시하며 ‘핫’ 치킨 메뉴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핫골드킹’은 bhc 치킨의 인기 메뉴인 ‘핫후라이드’에 매콤한 시즈닝을 더해 숙성 간장과 전통 조청, 마늘이 어우러진 간장 소스를 얇게 바른 간장치킨입니다. 최장 24시간의 마리네이션(재우기) 과정을 거쳤으며 윙, 스틱, 콤보 등 기호에 맞게 맞춤형 부분육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를 재출시하고 신메뉴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를 선보였습니다.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메뉴로 통닭다리살 케이준 패티와 스리라차 마요의 조화가 특징입니다. ‘베토디 스리라차 마요’는 기존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에 스리라차 마요 소스를 가미한 메뉴입니다. 두 메뉴는 13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추석을 앞두고 ‘슈스K 콰트로 피자’를 선보였습니다. 피자박스에는 보름달을 배경으로 전속모델 축구선수 손흥민이 K-Rib & 치즈 피자를 들고 있는 사진이 삽입됐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슈림프, 스테이크, K-Rib&치즈 피자 등 총 4종이 포함됐습니다. 오는 22일까지 한정으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배달 주문 시 모든 피자(L)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의 일곱 번째 신제품으로 ‘하이뮨 액티브 딸기’를 출시했습니다. 하이뮨 딸기는 한 팩에 20g의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소화 흡수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과 카제인 단백과 유청 단백의 장점을 모두 갖춘 ‘MPC(농축우유단백)’를 사용했습니다.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500mg, L-카르니틴 등 액티브 성분을 함유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국내산 가루쌀을 활용한 ‘기본좋은 쌀 베이글’ 3종을 출시했습니다. 뚜레쥬르만의 쌀 탕종 전문 기술로 식감을 구현했으며 쌀 발효당을 더한 반죽으로 담백함을 더했습니다. 올리브를 넣은 ‘기본좋은 올리브베이글’, 흑임자와 참깨를 더한 ‘기본좋은 세서미베이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림치즈를 발라 먹거나 치즈, 베이컨 등을 넣어 샌드위치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대상 청정원의 안주 가정간편식 브랜드 ‘안주야’는 치즈에 오징어 통살을 더한 고단백·고칼슘 안주 ‘오!치즈’ 3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바질&토마토맛, 할라피뇨&페퍼맛, 3가지 치즈맛 총 3종입니다. 바질&토마토맛은 마리네이티드 토마토와 바질이 함유돼 향긋한 맛을 냈습니다. ‘안주야(夜) 오!치즈’는 고다치즈,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등 치즈에 오징어 몸통 부위의 통살이 박혀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베트남 커피 브랜드 ‘G7커피’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베이커리 협업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카페 크림롤 with G7커피’는 G7커피로 만든 커피 크림을 커피번 안에 채운 크림 브레드입니다. 함께 선보인 ‘카페 떠먹케 with G7커피’는 오트 크림 베이스에 G7커피를 접목한 크림과 케익 시트를 쌓아 올린 떠먹는 케이크입니다. 지난 13일부터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팔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가을을 맞아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를 선보였습니다. 판단 잎과 코코넛이 들어간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제품입니다. 폴 바셋은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슬로우 밀크를 사용한 아이스 플랫화이트도 출시했습니다. 기존 플랫화이트의 맛을 살려 차갑게 출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 협업한 ‘제일맞게컬리’ 프로젝트를 통해 전용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시나몬맛·콘소메맛’ 3종입니다. 이는 올해 1월 맺은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 JBP’의 일환입니다.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하며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오뚜기는 미역국 전문점 ‘청담미역’ 인기 메뉴인 소갈비미역국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은 청담미역의 차별화 포인트인 조개 육수의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를 사용하고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을 배합해 진한 국물 맛을 재현했습니다. 순살 소갈비를 넣었으며 쫄쫄이미역과 자른미역을 참기름에 볶았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시그니처 음료 중 멜팅 초코에서 확장된 '멜팅 시리즈'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저트 '크루키' 3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바나나 베이스에 멜팅 초코 크림을 얹은 ‘멜팅 초코바나나’와 피스타치오 베이스에 멜팅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멜팅 초코피스타치오' 등입니다. 크루와상과 쿠키를 결합한 디저트 '크루키'는 ‘마카다미아 크쿠키’ 등 3가지 맛으로 나왔습니다.
더벤티 관계자는 "고객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인기 메뉴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트렌디한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더벤티만의 맛을 많은 고객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