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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 저출생 위기극복에 연간 100억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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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2, 2024, 19:09:20

금융권 최초 가족·육아친화제도 기준안 마련
직원자녀 1명당 취학 전 최대 1900만원 지원
난임치료·출생축하금 각 500만원으로 증액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22일 저출생 인구위기 극복과 일·가정 양립을 위해 그룹사 가족·육아친화제도에 연간 100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금융은 직원의견 수렴과 노동조합 협의를 거쳐 가족·육아친화제도를 확정하고 15개 모든 그룹사에 동일기준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권 최초로 정립한 이번 기준안을 보면 먼저 난임치료 지원범위와 한도가 확대됩니다.


우리금융은 해마다 110여명의 그룹사 직원이 난임으로 경제·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은 난임치료 중인 직원에게 연간 500만원까지 치료비를 지원하고 특별휴가 6일을 보장해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엔 미지원 또는 연간 300만원 지원에 난임치료 휴가 3일이었습니다.


출생축하금은 자녀수에 따라 20만~150만원으로 차등지원하던 데서 자녀수 상관없이 1명당 500만원씩 지원합니다. 출생축하금은 매년 450여명 안팎이 지원받고 있습니다.


월 25만원 '미취학자녀 양육수당'도 신설해 초등학교 입학 전 자녀를 둔 가정에 자녀 1명당 3년동안 총 900만원을 지급합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은 그룹사별로 상이한 육아휴직 기간을 최장 2년으로 일괄연장하고, 그룹공동 직장어린이집을 수도권 3곳(회현동·화양동·분당)에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우리금융은 임직원 수요를 고려해 그룹 공동어린이집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우리금융 전직원은 자녀 1명당 임신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 양육까지 최대 1900만원 지원받을 것으로 추산합니다.


새로운 가족·육아친화제도는 오는 10월1일부터 제도 도입 준비를 마친 자회사부터 신속시행해 올 연말까지는 모든 그룹사에 적용됩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제도는 저출생 위기극복을 위한 그룹 차원의 지원방안을 통일시키면서 지원폭을 크게 확대해 일·가정 양립을 실현하고 가족친화적인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는 첫걸음"이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금융은 10월1일 이후 난임치료를 시작하거나 자녀가 태어나는 직원이 즉시 혜택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조속히 정비하고 직원이 행복한 직장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가족·육아친화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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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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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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