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비대면 디지털 업무 확대와 개인별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관리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한SOL라이프는 계약관계자 변경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연금예상액 조회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고객이 동의하면 스크래핑 기술로 계약변경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 13종 서류가 자동 제출됩니다.
또 고객이 가입한 계약정보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형 메뉴가 자동 설정되고 보유계약, 보장내역, 자산관리까지 한눈에 보여주는 '마이' 화면을 제공합니다. 앱 접속시점에 미청구된 연금, 미납보험료 등 고객에 필요한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기술도 탑재됐습니다. 얼굴 인식으로 전자서명이 가능하고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을 통해 실물 신분증 없이 본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사본판별 등 기술로 도용(위조) 신분증을 검증해 보이스피싱·보험사기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NX(New eXperience)라는 슬로건 아래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며 "고객 관점에서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