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에이비엠랩, 농심 반려동물 브랜드 ‘반려다움’과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Wednesday, October 30, 2024, 17:10:24

대학생 시장 신규 고객 확보 등 협업 방침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에이비엠랩은 농심 반려동물 브랜드인 반려다움과 대학생 시장 신규 고객 확보와 데이터 분석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심 반려다움은 에이비엠랩과 ▲20대 대학생 신규 고객 확보 ▲대학생 빅데이터를 분석 ▲프로모션 웹사이트 개발 ▲반려다움 제품 시장 검증 등을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에이비엠랩은 AI(인공지능) 예측 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토대로 대학생의 ▲구매, 관심사, 활동 데이터 가공 ▲데이터 패턴 분석 ▲대학생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학생 트렌드 및 추천 솔루션을 제공한다.

 

반려다움은 지난 7월 농심이 정식 론칭한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다. 식품회사로서 장기간 축적한 기술력으로 반려동물 영양제에 기호와 풍미를 담아 동물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김묘희 에이비엠랩 최고운영책임자(CoS)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심 반려다움이 대학생들의 행동 및 소비 패턴을 깊게 이해하고, 시장 반응에 빠르게 대응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글로벌 전기차 1위 중국 BYD, 한국 승용차 시장 진출 선언

글로벌 전기차 1위 중국 BYD, 한국 승용차 시장 진출 선언

2024.11.13 10:13:0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중국의 대표적인 배터리 및 전기차 기업인 BYD가 국내 승용차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BYD코리아는 국내 시장에 승용차 브랜드 출시를 위한 검토를 완료하고 승용차 브랜드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BYD는 중국 내수 시장을 토대로 성장해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경전철, 재생에너지, 전자 등 4개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BYD코리아는 2016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해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전기트럭 등의 상용차 사업 중심의 친환경 차량과 부품,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BYD코리아는 지난 수개월간 승용차 브랜드에 대한 국내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다각도로 진행해 왔습니다. 현재는 초기 승용차 판매 및 서비스를 위한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인력 채용, 차량 인증, 마케팅 계획, 직원 교육 등 2025년 초를 목표로 BYD 브랜드의 국내 공식 출범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입니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사업부문 대표는 "국내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임직원들 및 파트너사와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해 왔다"며 "글로벌 성공 경험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YD코리아는 국내 출시 차량에 대해 밝히지 않았지만 자동차 업계에서는 BYD가 소형 SUV '아토3'와 중형 세단 '씰'을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YD가 두 차량의 국내 출시를 위한 정부 인증을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BYD는 배터리 및 기타 부품 생산부터 완성차 제조까지 자체 생산 가능한 수직계열화 구조를 갖춘 전기차 업체로 꼽힙니다. 실제로 BYD의 2023년 친환경차 글로벌 판매량은 302만대를 달성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18.94% 성장한 693억달러(약 97조원)의 매출을 올리며 글로벌 전기차 선두 업체로 부상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