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동양생명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수익률 전체 1위”

URL복사

Tuesday, November 26, 2024, 16:11:17

고위험·중위험등급 상품에서 뛰어난 성과
디폴트옵션 책임관리 위해 수수료체계 개선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은 올해 3분기 디폴트옵션 고위험상품군 수익률 부문에서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1위(1년 수익률 27.30%)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동양생명 '디폴트옵션 고위험BF1' 상품은 고위험등급상품 평균수익률 대비 7.26%p 높은 27.30%로 은행·증권·보험 등 41개 퇴직연금사업자가 판매·운용 중인 88개 고위험등급상품 중 전체 수익률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상품은 동양생명이 2020년 2월 출시한 변액연금 글로벌자산배분 스타일펀드의 운용스타일을 추종하는 펀드입니다. 글로벌 매크로 환경변화에 역동적으로 대응하며 주식·채권자산에 대한 균형잡힌 자산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밸런스펀드이기도 합니다.


2020년부터 축적한 해외 글로벌자산배분 펀드운용 노하우에 동종 디폴트옵션 펀드 평균보수(64.8bp)보다 낮은 50bp의 운용보수 경쟁력을 갖춰 더욱 효과적인 장기투자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동양생명은 설명합니다.


디폴트옵션 중위험상품군에서도 '동양생명 디폴트옵션 중위험PF1' 상품수익률은 17.97%를 기록했습니다. 중위험등급상품 중 전체 수익률 5위이자 보험업권 기준으로는 1위의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동양생명은 지난 2분기에도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디폴트옵션 초저위험 상품군에 대한 수익률 1위를 달성하는 등 퇴직연금 수익률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동양생명은 경쟁력있는 수익률 제공을 위한 노력과 함께 책임있는 디폴트옵션 관리와 효율적인 은퇴자산 관리를 돕고자 지난 4월부터 수수료 체계도 개선했습니다.


동양생명은 고객이 '개인형 IRP'에서 디폴트옵션 상품 선택시 기준수익률 이상의 성과가 발생할 때에만 운용손익수수료를 부과하고 기준수익률 미만 또는 '음'의 수익률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운용손익수수료를 할인하는 합리적 수수료 체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가 운용하는 퇴직연금이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우수한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다"며 "축적된 자산운용 노하우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 노후보장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