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AI 기술 기반 의료기관 경영 활성화 지원 및 협력'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12월 2일과 9일, 판교 본사 및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동시 진행된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설명회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에이유(AiU)'와 '덴트온(DentOn)' 등 자체 개발 AI 고객응대 솔루션들의 운영 노하우 및 도입 사례와 효과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주력 서비스인 AI 덴탈케어 플랫폼 '덴트온'은 상담·예약 등 고객관계관리(CRM) 업무부터 임플란트·틀니·스케일링 등 건강보험 혜택 안내, 병원 방문 전후 돌봄 서비스까지 다양한 업무를 자동화해 주는 솔루션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덴트온은 AI 전화 및 AI 챗봇 기능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치과계 보조 인력 구인난 해결과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최근 1개월 간 신규 수주액이 5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도입처가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최근 에이유 업그레이드와 덴트온의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로 신규 도입 고객사가 급격히 늘었다"며 "더 많은 분들과 AI 기반 병원 경영의 장점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