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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제테마, 내년 필러+톡신 수출 확대로 성장 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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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9, 2024, 18:12:00

보툴리눔 톡신 제품 국내 품목 허가 획득
필러 부문 견조한 수출..향후 중국 시장 진출
3Q 영업익 16억..내년 영업익 100억대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제테마가 내년 필러와 톡신 수출 확대로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필러의 중국 시장 진출이 예상되는 가운데 톡신의 국내 품목 허가 획득 등으로 수익화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9년 설립된 제테마는 지난 201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실 등의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제테마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품의 국내 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로 톡신 사업이 수익화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국내 허가를 기점으로 내년 톡신 추가 매출은 최소 내수 20억원, 수출 50억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제테마는 국내 톡신 업계에서 7년간 이어지고 있는 균주 특허 분쟁에서 자유롭다"며 "2017년 영국 국립보건원으로부터 균주 상업화 권리를 도입한 이후 자체 공정 기술을 확보하며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달미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식약처 허가 이후 내년부터 톡신 관련 매출 발생이 시작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내년 영업이익은 톡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64%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수출 증가로 외형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된다. 필러 수출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톡신의 해외 시장 진출이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필러 매출의 80%가 수출이다"며 "유럽CE인증을 받아 현재 60개국에 수출 중이며 수출비중은 유럽 30%, 중남미 25%, 아시아 20% 등"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2분기에 중국 품목허가를 받는다는 목표이며, 중국 화동에스테틱을 통해 하반기부터 수출이 발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하 연구원은 "내년 주요 해외시장으로 톡신 진출 일정이 다가오고 있다"며 "톡신에 대한 국내 품목허가로 내년에 국내 및 수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1분기에 튀르키예 품목허가를 거쳐 2분기부터 수출이 본격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 수출 중심으로 톡신 매출이 20~30%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손현정 연구원은 "향후 이미 체결된 약 9000억원 규모 수출 계약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브라질, 태국, 호주, 뉴질랜드 등 진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제테마의 올해 3분기 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 2.1% 줄어든 140억원, 16억원을 기록했다. 이달미 연구원은 "3분기 인식돼야 했던 필러 약 10억원 수준이 4분기로 이연됐다"며 "톡신은 중국 내 통관 이슈로 3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내년 제테마의 영업이익은 100억원을 넘을 것이라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유안타증권은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850억원, 110억원으로 전망했다. BNK투자증권과 상상인증권은 제테마의 내년 영업이익을 160억원, 180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편 제테마의 주가는 10월 이후로 변동성을 키웠다. 10월 초 1만6000원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2만원 대까지 치솟았다가 1만7000원대 까지 주저앉았다. 이후 다시 2만원 초반대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현재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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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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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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