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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2년 연속 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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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24, 10:12: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ㆍDJSI)’ 평가에서 2013년부터 12년 연속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습니다. DHP(가정용 내구재, Household Durables) 부문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수로 선정된 국내 기업은 코웨이가 유일합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1999년 최초 평가가 시작된 이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ㆍ사회ㆍ거버넌스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 및 책임투자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올해 DJSI 평가에서 12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7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편입되며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600개 평가대상 기업 중 상위 20%, DJSI 코리아 지수는 국내 상위 200개 기업 중 상위 30% 기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코웨이는 ▲환경 정책 및 환경 관리 ▲기후 전략 ▲수자원 관리 ▲정보보안 및 사이버보안 시스템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코웨이는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탄소중립 경영 체계 구축 ▲구성원 다양성 및 포용성 확대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 세가지 전략 과제를 중심으로 세부 핵심지표 및 목표를 수립해 전사 ESG 경영 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물빛소리 합창단 등의 운영을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과 인식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캠페인' 등을 통해 소중한 자연의 가치를 지키는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2년 연속 선정으로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ESG경영 비전 아래 진행하고 있는 ESG 경영 활동의 진정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역사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10월 한국ESG기준원 ESG 통합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으며 지난 7월에는 글로벌 ESG 평가지표인 2024 MSCI ESG평가에서 AA등급을 받은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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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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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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