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최근 "고객의 숨은 니즈와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파악하고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개발해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3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창재 의장은 지난 10일 '2025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영업·마케팅 혁신을 가장 잘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며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충남 천안시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에서 열린 전사경영전략회의에는 교보생명 영업현장관리자, 본사 임원·팀장 등 임직원 800여명이 참석했고 사내방송을 통해 전국 모든 임직원이 실시간 시청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정도영업으로 사업계획을 달성한 지점장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영업 최일선에서 고객가치 혁신의 전도사가 되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임직원을 향해서도 "비즈니스 혁신 가운데 고객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영업·마케팅 혁신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가치 중심의 비즈니스 혁신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새해 가족보장과 건강보장을 중심으로 고객에 균형잡힌 보장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전하는데 힘쓰기로 했습니다.
또 고객 니즈 기반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