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세계 최초 ‘아트 TV’인 ‘더 프레임’으로 호텔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더 프레임은 호텔 사용 환경에 맞춰 주요 특징과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전원이 꺼져있어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액자 형식의 베젤과 슬림핏 벽걸이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아트 모드는 조도 환경에 따라 콘텐츠의 밝기 및 컬러 톤을 자동으로 조정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연출합니다. 호텔 관리자는 이를 활용해 머무는 공간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맞춤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4K QLED 화질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아트풀 컬러 인증(ArtfulColor Validated) 등 독보적인 색 재현력과 예술 작품 고유의 섬세한 화질까지 표현하는 우수한 화질로 차별화된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삼성은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에 첫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더 프레임을 호텔 TV 라인업까지 확장함으로써 투숙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2025년형 호텔 TV 전 모델에는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구글 캐스트’와 ‘애플 에어플레이’가 지원돼 객실 TV 화면의 QR 코드를 통해 보유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연속성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별도의 동글이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며, 객실 체크아웃 시에는 연동된 기기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돼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또한 운영체제를 타이젠 9.0으로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고 호텔 TV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와 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 등 기기 통합 관리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2025년 호텔 TV는 한층 더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으로 차별화된 투숙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호텔 TV용 더 프레임을 비롯해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으로 글로벌 호텔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