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이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2025 코스메위크 도쿄’에 국내 뷰티 중소기업 15곳과 함께 참가해 K-뷰티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코스메위크 도쿄’는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박람회로, 스킨케어, 헤어케어, 미용기기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되는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입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20개국 8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며, 약 3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리바바닷컴은 지난해 8월 국내 기업 전용 B2B 웹사이트 ‘한국 파빌리온’을 론칭한 데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도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콜마 글로벌, GP클럽, 링티, 퓨젠바이오, 블랙루즈 등 국내 기업들이 참여해 K-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일본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K-뷰티는 스킨케어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킨 토너의 경우 전년 대비 매출이 233% 증가했으며, 세럼 역시 126%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메이크업’ 키워드의 검색량은 356% 증가하며 높은 인기를 확인했습니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K-뷰티 제품의 세계적 수요 증가를 체감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 뷰티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알리바바닷컴은 앞으로도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며, K-뷰티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