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 산업

KT&G, 튀르키예 공장 확장…“연간 최대 1200억개비 생산”

URL복사

Monday, January 20, 2025, 13:01:53

3대 핵심사업 중 하나인 글로벌 궐련사업 확대…북아프리카·중남미 수출 가속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KT&G(사장 방경만)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튀르키예 공장을 확장하고 본격적인 생산체제 강화에 나섰다고 20일 밝혔습니다.

 

KT&G에 따르면 지난 16일 튀르키예 이즈미르 주 티레 지역에서 열린 공장 증설식에는 방경만 KT&G 사장과 정연두 주튀르키예 대사, 하야티 오쿠롤루 티레 시장 등 주요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증설을 통해 공장의 연면적은 기존 대비 약 1.5배 증가한 2만5000㎡로 확대됐으며, 최신 궐련담배 생산 설비 2기가 추가 도입됐습니다. 이를 통해 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최대 120억 개비로 늘어났습니다.

 

튀르키예 공장은 북아프리카와 중남미 등 수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을 겨냥한 KT&G의 핵심 생산 거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KT&G는 지난 2008년 첫 해외 공장으로 튀르키예 공장을 설립한 이래, 인도네시아 공장 건설과 카자흐스탄 신공장 완공(올해 예정)을 통해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강화해왔습니다.

 

KT&G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하는 현지 완결형 밸류체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성 개선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번 증설은 KT&G가 2023년 선포한 ‘글로벌 톱 티어 도약’ 비전의 일환으로, NGP(차세대 제품), 글로벌 궐련사업, 건강기능식품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전략의 한 축입니다. 회사는 2027년까지 글로벌 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방경만 KT&G 사장은 “튀르키예 공장은 KT&G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이끄는 해외 생산 허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3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현재 튀르키예를 포함해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대만 등 6개국에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몽골, 유럽, 중국 등에 지사를 두고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