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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2025년 산학협력 R&D 및 기업협업 강화 사업설명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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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4, 2025, 15:01:49

산학연 협력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부산 송도의 윈덤그랜드 호텔에서 ‘2025년 산학협력 R&D 활성화 및 기업 협업 체계화 네트워크(ICON) 강화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지난 23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과 기업 간의 공동 R&D를 활성화하고, 혁신융합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해양클러스터 기관, 연구개발 전문기관, 지역기업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석해 열띤 논의의 장을 이뤘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가 추진 중인 기업협업 체계화 네트워크(ICON)는 ‘Industry Collaboration Organized Network’의 약자로, 해양신산업 분야에서 대학과 기업 간 산학연 협력을 전략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운영 체계입니다.

 

설명회에서는 국립한국해양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 및 지역기업 20개사가 참석해 2025년도 R&D 및 R&BD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 방향성을 논의했습니다.

 

행사에서는 2025년 정부 R&D와 연구개발 전문기관의 사업 추진 방향 및 주요 목표를 공유하며, 대학과 기업 간 공동 R&D를 독려하고 산·학·연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 주양익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대학과 기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지역사회와 현대산업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산학연 협력 발전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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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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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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