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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적인 CJ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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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3, 2017, 10:01:42

전년 대비 물량 8% 늘린 736만개 준비..2만~4만원대 선물세트로 시장 공략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설 대비 물량을 8% 수준 늘린 총 250여종, 736만개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겨냥해 실용적인 선물세트 구매 트렌드에 발맞춰 ‘2만~4만원 중저가복합형선물세트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명절 선물세트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백설 고급유’, ‘비비고 토종김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팸선물세트를 지난해 설보다 33% 이상 물량을 늘려 설 명절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5만원 이하중저가에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채로운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데 중점을 뒀다. 병과 파우치로 구성된 한뿌리 인··흑삼’, ‘한뿌리 건강즙’, ‘비비고 김스낵등 여러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집중했다.

 

스팸 세트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3만원대의 스팸 8(34800, 스팸클래식 200g*9)’스팸스위트1(33600, 스팸클래식 200g*6+백설 카놀라유 500ml*2+백설 요리올리고당 700g)’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연어캔·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했다. 또 다시다 요리수 등 받는 입장에서 쓰임새가 많은 제품들을 담아 고급화와 차별화를 꾀했다.

 

추천 품목으로는 최고의선택 특호(59800, 스팸클래식 200g*8+CJ알래스카연어 100g*2+백설 카놀라유 500ml+백설 포도씨유 500ml+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다시다요리수 300g)’가 있다.

 

특별한선택 2(34800, 스팸클래식 200g*4+백설 카놀라유 500ml*2+백설 진한참기름80ml+오천년의신비 명품천일염 170g+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도 꼽을 수 있다.

 

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견과유 등 고급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럽 현지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병 타입의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안달루시아산 퓨어 올리브유를 앞세워 건강을 추구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주력 세트로는 유러피안 B(24800,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250ml*2+유러피안 해바라기유 500m*2)’백설 프리미엄 14(9900, 해바라기유 500ml*1+카놀라유 500ml*2)’ 등이다.

   

또한 건강 선물의 대표 제품인 한뿌리 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지난 2014년 출시 후 소비자 반응이 좋은 흑삼추출액 100% 제품인 한뿌리 흑삼진액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해 설에 처음 선보인 병 타입과 파우치 타입의 복합세트는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올해 물량을 52% 확대했다. 또한 금산 흑도라지, 창녕 양파, 남해 흑마늘, 구례 흑칡 등 각 지역 대표 건강재료로 만든 한뿌리 맛있는 건강엑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김 세트는 기존 햇바삭 토종김에서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전통 한식과 토종원초 이미지를 강화했다.

 

김창옥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실속형 소비 트렌드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중저가의 실용적인 가공식품 선물세트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3~4만원대의 스팸 선물세트와 복합형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1~2만원대 세트와 한뿌리 복합세트 역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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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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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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