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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디스트, 휴게소 2개 운영권 동시 수주…컨세션 사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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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1, 2025, 16:02:45

덕유산∙고창고인돌휴게소 식음시설 6일부터 운영 시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2B 위탁 급식 전문 기업 푸디스트는 덕유산휴게소와 고창고인돌휴게소 두 곳의 식음시설 운영권을 동시 수주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식음사업은 유동인구가 보장되고 접근성이 우수해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로 주목받고 있어 업체 간 수주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번 수주전에서 푸디스트는 사업장별 맞춤형 푸드서비스 역량으로 전문급식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한 점 등을 인정받아 덕유산휴게소(하남∙통영방향)와 고창고인돌휴게소(서울∙목포방향) 두 곳을 수주했습니다. 지난 12월 해당 휴게시설 운영권 취득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6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덕유산휴게소는 양방향 총부지 약 9만2000㎡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 매장, 편의점 등 32개 매장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고창고인돌휴게소는 양방향 총 부지면적이 16만7000㎡에 달하며 20개 식음료 매장이 있습니다. 푸드코트 규모는 덕유산휴게소 상행 174석, 하행 196석이고 고창고인돌휴게소는 상행 265석, 하행 185석입니다.

 

푸디스트는 휴게소별 이용객의 특성을 고려하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메뉴를 선보일 방침입니다. 덕유산휴게소는 족단위나 20~30대 연인 방문객이 많은 이용객 특성을 반영해 대표 메뉴로 산채비빔밥을 준비했습니다. 

 

고창고인돌휴게소의 대표 메뉴로는 전라북도의 향토음식인 추어탕을 제공합니다. 중장년층과 화물차량 운전자 방문객이 다수인 점을 고려해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푸디스트는 양측의 휴게소에서 자사 푸드서비스 시그니처 메뉴인 사조대림의 어묵 브랜드 대림선 어묵을 활용한 우동도 선보입니다.

 

김상태 푸디스트 FS개발사업부장은 "30년 이상의 급식 업력을 기반으로 기존 위탁급식, 컨세션 사업장에서 보여준 운영 노하우와 고객사 맞춤형 서비스가 푸드서비스 영역 확대 및 수주 다각화로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휴게소 2개소 수주를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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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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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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