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 산업

솔리비스, 124억원 브릿지 투자 유치…누적 투자 400억 돌파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12, 2025, 08:02:33

전고체소재 시장 선도..유니콘 기업 도약 기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전고체소재 전문기업 솔리비스가 124억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하며 누적 투자액 4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솔리비스(대표 신동욱)는 강원도 횡성에 건설 중인 고체전해질 양산공장의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최근 124억 7000만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주주 및 투자사가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신규 투자자로 합류해 솔리비스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로써 2020년 설립 이후 솔리비스의 총 투자 유치 금액은 422억원에 이르렀습니다.

 

올해 2분기 완공을 앞둔 횡성공장은 약 210억원을 1차 투입해 건설 중이며, 공장동·창고동·사무동 등 총 3개 동으로 구성됩니다. 준공 후 연간 40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솔리비스 고체전해질’은 10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완성한 ‘3세대 습식합성 양산 플랫폼’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해당 공정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이온전도도를 확보했으며,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입도 크기 및 분포를 신속히 조정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솔리비스는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선정됐으며, 11월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기술보호 선도기업으로 지정됐습니다.

 

신동욱 대표는 “브릿지 투자에 참여해 주신 주주들께 감사드린다”며 “2분기 중 횡성공장을 완공하고 즉시 시험생산을 시작해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안전한 전고체 배터리 시장을 견인하는 글로벌 배터리 소재 핵심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솔리비스는 지난 2020년 설립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전고체전지 국책과제를 수행한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신동욱 교수가 창업했습니다. 현재 고체전해질 양산 원천기술과 국내외 관련 특허 100여 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