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국립한국해양대, 임베디드 창의로봇 Challenge 경진대회 성료

URL복사

Monday, February 17, 2025, 11:02:14

AI 기반 창의로봇 경진대회 열려
해양 문제 해결 로봇 우수팀 선정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LINC3.0 사업단(단장 경갑수)이 지난 12일 경주 강동리조트에서 ‘2024학년도 임베디드 창의로봇 Challenge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LINC3.0 사업단에 참여하는 학부(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AI 자율주행 기반 모빌리티 시스템 교육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사고력을 심화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습니다.

 

대회는 해양 문제 해결을 위한 로봇 설계 및 구동 미션으로 구성됐습니다. 참가자들은 해양 쓰레기 처리, 인명 구조, 해저 탐사 등 다양한 해양 관련 문제를 주제로 한 경기장 내 구조물 미션을 로봇을 활용해 해결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국립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상)은 Visual Studio팀(인공지능공학부 양범석·한정훈·김나영 학생)이 차지했으며, 수상팀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최우수상은 XLIM팀(인공지능공학부 최재형·이성재·김지원 학생)과 return 1팀(인공지능공학부 이왕재·구도영·원종은 학생)이 받았습니다. 총 13개 팀이 참가해 각자의 역량을 발휘했으며, 수상팀들은 팀원들과 기쁨을 나눴습니다.

 

경갑수 LINC3.0 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AI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구현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RISE 사업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2025.05.12 14:28: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 전략이 1분기 호실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93억원으로 2017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영업이익 471억원보다 약 3.4배(238.2%)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2189억원으로 0.2% 증가했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4조6258억원, 영업이익은 13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43.1% 증가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이마트는 1분기 호실적이 지난해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증대와 원가 절감에 힘쓴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1월 각각 선보인 할인 행사 '가격파괴 선언'과 '고래잇 페스타'가 고객 호응과 재방문으로 이어졌고,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공간 혁신 전략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는 설명입니다. 올 1분기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고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문현, 용산, 목동점 또한 각 35%, 11%, 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할인점 부문 1분기 고객 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 이상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3.7% 증가한 7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트레이더스 1분기 영업이익은 423억원으로 전년 대비 36.9%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 개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3%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 2월 문을 연 마곡점은 개점 직후 3일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매출이 3.7% 증가한 7619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매출이 3586억원으로 전년보다 6.1% 줄었지만 원가절감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매출이 4658억원으로 8.9% 감소했습니다. 노브랜드 연계 매장 확대와 효율 중심의 신규 출점을 통해 영업손실은 104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적자를 27억원 줄였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속적인 혁신과 쇄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상품, 공간 혁신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