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삼성생명 “소비자보호, 시대적 요구”…‘금융소비자의날’ 제정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25, 2025, 17:09:15

소비자피해 원천차단 위한 '헌장'에 서명
고객 최우선 공정판매·신뢰·안전한 금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이 '고객중심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금융소비자의날'을 제정했습니다. 삼성생명은 금융소비자의날을 새로운 출발점 삼아 소비자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생명은 25일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소비자보호 중요성을 환기하고 고객섬김 실천의지를 다지는 '제1회 금융소비자의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의날 제정선포, 소비자 인사이트 특강,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명식이 진행됐습니다. 헌장에는 고객관점의 판단, 적합한 상품·서비스 제공, 고객정보보안, 고객불만 신속처리 등 업무 전반의 혁신을 다짐하는 임직원 포부를 담았습니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소비자 관점에서 일하는 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9월 셋째주 목요일을 사내 금융소비자의날로 정했습니다. '진심을 다해 소비자의 오늘을 지키고, 내일을 함께하는 삼성생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정성있는 마음과 절실함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기 위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삼성생명은 오는 10월부터 '소비자보호위크'를 전개합니다.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 고객을 경영진이 만나 목소리를 듣고 개선과제를 도출하기로 했습니다.


어려운 보험용어는 일상적 표현으로 대체하고 청약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보험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 향상을 지원합니다. 또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헬스케어·시니어리빙 등 분야에서 보험을 넘어 고객삶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입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는 시대적 요구이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본질적 가치"라며 "보험거래의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공정한 판매, 신뢰받는 보험, 안전한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생명은 1994년 불완전판매를 근절하고자 보험업계 최초로 '품질보증제도' 시행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부터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과 AI 성문일치도 분석서비스도 운영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