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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전국 의료진 대상 에크모 심포지엄 및 교육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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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8, 2025, 14:02:26

부산대, 의료진 대상 ECMO 교육 실시
최신 ECMO 기술과 치료법 공유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가 전국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부산 에크모 심포지엄 및 트레이닝 코스 - 2025 The BEST Winter Camp’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대병원 S동 1층 글로컬임상실증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에크모(ECMO, 체외막산소화)는 심장과 폐 기능이 저하된 환자의 혈액을 체외에서 산소화한 후 다시 순환시키는 생명 유지 장치입니다. 환자의 생명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술로, 이를 운용하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가 필수적입니다.

 

이번 행사는 부산대가 추진하는 글로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최신 에크모 기술과 치료법을 공유하고 의료진의 실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는 부울경 및 전국의 심장혈관흉부외과 전문의, 간호사, 방사선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첫날인 지난 13일에는 부산대병원 송승환 교수의 ECMO 개요 강의를 시작으로 삼성서울병원 조수현 에크모 코디네이터가 ECMO 회로 및 구성요소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삼성서울병원 조양현 교수와 전남대병원 정인석 교수가 각각 호흡기 질환과 심장 질환을 위한 ECMO 치료법을 강의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부산대병원 이수진 교수와 송승환 교수, 삼성서울병원 고령은 교수가 ECMO 시뮬레이션과 Advanced 코스를 운영했습니다. 의료진은 ECMO 삽입부터 운용, 문제 해결 과정까지 실무적 상황을 경험하며 역량을 키웠습니다.

 

부산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의료 전문가들이 ECMO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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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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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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