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해운대구, ‘해운대에On보살핌’ 돌봄서비스 본격 추진

URL복사

Friday, February 21, 2025, 08:02:21

퇴원환자 돌봄·병원 동행 서비스 지원
해운대구, 통합돌봄사업 확대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가 주민들이 집에서 편리하게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025년 해운대형 통합돌봄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강화해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해운대에On보살핌’ 서비스는 퇴원환자 요양돌봄, 병원 안심 동행, 가사·식사 지원 등 다양한 돌봄 지원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집에서도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서비스 신청은 대상자 또는 보호자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간호직 공무원이 돌봄 필요도를 평가하고, 동 케어 회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대상자는 제공기관을 통해 돌봄 계획에 맞춰 적합한 서비스를 지원받게 됩니다.

 

서비스 비용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에 한해 전액 무료로 제공됩니다. 단,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는 회당 2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발생하며, 최대 30만 원까지 생필품과 의료기기를 지원하는 ‘퇴원환자 희망케어박스’ 사업도 포함됩니다. 소득 기준을 초과하는 일반 대상자의 경우 일부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구는 올해부터 경기침체를 고려해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에 대부분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는 소득 기준 초과 가구에도 시간당 1만 원의 본인 부담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구는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비해 돌봄 서비스의 모니터링과 만족도 조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운영을 추진하고,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