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달중으로 '원데이 자동차보험 선물하기'와 라운딩하는 동반자가 함께 한번에 가입할 수 있는 '동반형 골프보험 선물하기'를 잇따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앞서 삼성화재는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를 선보였습니다.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중 상해·질병은 물론 항공기 지연·결항, 휴대품 손해, 여행중 중대사고 발생시 구조송환비용까지 보장합니다.
삼성화재가 지난 1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용자의 85%가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 서비스에 만족하고 응답자의 100%는 이후에도 타인에 보험을 선물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단순히 보험을 가입해 주는 게 아니라 다양한 메시지카드와 함께 상대의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고 삼성화재는 스스로 평가합니다.
또 전체 이용자의 55%는 부모가 2030 자녀에게 여행 전 보험을 선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젊은층은 상대적으로 보험가입 경험이 적고 경제적 부담을 느끼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이와 함께 지난 2월 출시된 '골프보험 선물하기'는 홀인원 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보장하며 본인의 상해와 골프중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까지 포함합니다. 1일이용권뿐 아니라 1개월부터 12개월까지 시즌권 형태로도 선물 가능해 골퍼들에게 실용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가 고객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는 출시후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으며 새로운 보험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험은 단순한 금융상품이라기보다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과 관심을 전달하는 수단"이라며 "보험 선물하기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새로운 보험문화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