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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부경CEO아카데미’ 출범 … 지역 리더 양성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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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0, 2025, 15:03:27

‘부경CEO아카데미’ 첫발 … 지역 리더 60여 명 입학
배상훈 총장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리더 육성”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지역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최고위과정 ‘부경CEO아카데미’를 출범하고, 지난 19일 부경컨벤션홀에서 제1기 입학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과정에는 국립부경대 총동창회장 박세호 우주씰링스그룹 회장, 김광회 부산시 미래혁신부시장,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지역 오피니언 리더 60여 명이 입학했습니다.

 

국립부경대는 이번 과정을 통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글로벌 리더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하명신 대외부총장을 중심으로 내외부 유명 강사진을 초청해 매주 수요일 저녁 특강을 진행하며, 경영과 재무 관련 CEO 리더십, 사회활동과 책임경영 오너십, 인문·체육·예술 분야 심층 교양, 국내 연수와 선상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날 배상훈 총장은 첫 특강자로 나서 ‘꿈을 품은 국립부경대학교’를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배 총장은 강연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의 교육 및 산학협력을 통해 국가 발전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배 총장은 “국립부경대에서 지역 리더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대학 역시 여러분과 함께 혁신하고 도약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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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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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봄철 채소로 ‘저속노화’ 트렌드 잡는다

식품업계, 봄철 채소로 ‘저속노화’ 트렌드 잡는다

2025.03.23 09:46: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봄을 맞아 제철 채소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나른해질 수 있는 봄철 소비자 입맛을 겨냥합니다. 해산물을 활용한 '저속노화’ 메뉴로 MZ세대 건강 트렌드를 공략하는 한편 초록색을 강조한 컬러 마케팅으로 비주얼까지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속노화 식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속노화 식단이란 붉은 고기와 포화지방이 높은 음식과 고염분, 단순 당류 섭취를 줄이고 채소, 통곡물, 해산물, 과일 중심으로 식사를 구성하는 웰빙 식문화 트렌드를 말합니다. 실제 우아한형제들이 지난달 발행한 '배민트렌드 2025 봄·여름편'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5.1%가 건강한 식단을 위해 추가 비용 지불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이에 식품기업들은 신선한 제철 재료를 적극 활용해 영양과 맛을 두루 갖춘 다양한 건강식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는 봄 시즌을 맞아 '여수 꼬막 간장 비빔국수'를 내놓았습니다. 여수 꼬막과 특제 간장 양념이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여수 꼬막 비빔국수'는 비법 양념장에 달래 등 봄 나물을 더해 계절감을 살렸습니다. '여수 꼬막 무침'은 여수 꼬막과 채소, 양념의 조화로 감칠맛을 더한 무침 요리입니다. 배달 아귀찜·해물찜 전문 프랜차이즈 인생아구찜의 대표 메뉴인 '영양만점 알찜'은 20여종의 천연재료로 만든 특제소스에 명란, 곤이(이리), 콩나물, 미나리가 담겼습니다. 주재료인 명태알(명란)과 대구 곤이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 등 영양이 풍부한 웰빙 식재료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고객과 점주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와사비 간장 소스' 외에도 새로 개발한 '와사비 마요 소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인생아구찜은 MZ세대의 저염 식문화에 따라 슴슴한 염도의 기본 맛과 짭짤한 간 추가 등 2단계의 염도 조절 옵션을 전 메뉴에 도입했습니다.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참나물·바지락·주꾸미·딸기 등을 활용한 봄 시즌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설향 딸기, 제주산 한라봉 마멀레이드, 리코타 치즈가 어우러진 '설향 딸기 리코타 샐러드'와 주꾸미, 바지락, 참나물을 올린 '참나물 주꾸미 오일 파스타' 등입니다. '그린' 컬러를 활용한 메뉴도 봄철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에 의하면 소비자의 잠재적 구매 결정 중 60~90%가 색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식업계는 초록색의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제철 나물부터 이색 식재료 등을 적극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봄철 대표 식재료 미나리를 활용한 신메뉴 '미나리 맑은곰탕'을 출시했습니다. 미나리 특유의 풍미와 해독·혈액순환에 좋은 효능을 더했고 돼지 다리살을 오랜 시간 우려냈으며 수비드 공법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습니다. 미나리의 선명한 초록빛으로 시각적인 요소까지 강조했습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은 샐러드 메뉴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를 출시했습니다. 각종 채소 위 통 부라타 치즈와 토마토를 올리고 특제 바질 드레싱을 더했습니다. 초록색 바질 드레싱으로 봄 시즌 샐러드의 시각적 매력을 표현했습니다. 이 메뉴는 전체 샐러드 판매량 중 4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초록 비주얼이 앞세운 '판단 커피' 메뉴를 내놨습니다. '동남아의 바닐라'로 불리우는 판단은 동남아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물로 고소한 향을 지녔습니다. 피스타치오로 녹색 비주얼을 더한 판단 피스타치오 카페라떼,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 등 총 4개 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초록색은 신선함과 생동감을 상징하며 봄철 소비자들에게 활력과 새로움을 전달하는 강력한 시각적 요소로 작용한다"며 "외식업계는 제철 나물부터 이색 식재료까지 그린 컬러를 적극 활용해 봄철 입맛을 사로잡으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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