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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K-휴머노이드’ 지능로봇 연구 중추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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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6, 2025, 10:04:49

정부 주관 산학연 협력체계 본격 가동
AI 드림팀 중심 핵심기술 개발 이끈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정부 주관으로 2030년 휴머노이드 글로벌 최강국을 목표로 결성된 ‘K-휴머노이드 연합’ 협약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 연합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지난 10일 출범했으며, 서울대·포스텍·고려대 등 대학과 SK온, 삼성디스플레이,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40개 기업·기관이 함께했습니다. 부산대에서는 전기전자공학부 이승준 교수가 AI 전문가로 참가해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각 기관은 분야에 따라 6개 그룹으로 구성됐습니다. 

 

부산대는 서울대 AI 연구소장 장병탁 교수를 중심으로 한 ‘AI 개발그룹’ 드림팀에 포함됐으며, 이 교수팀은 지능 로봇 핵심 기술 연구를 담당하게 됩니다. 이 교수팀은 지난 2021년과 2023년 국제 로보컵 대회에서 서울대와 공동으로 홈서비스 분야 세계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정부는 이번 연합을 통해 R&D, 펀드, M&A 등 민·관 합산 1조 원 이상 투자를 기대하고 있으며, 휴머노이드 산업 생태계 강화와 기술 자립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산업부는 이를 계기로 산학연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Physical AI 시대를 선도할 기술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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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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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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