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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게임업계, 신작이 가른 1분기 실적의 ‘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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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1, 2025, 09:05:29

크래프톤·넥슨·넷마블, 기존 IP와 신작 흥행으로 호실적
엔씨소프트·카카오게임즈, 신작 부재와 매출 하락으로 실적 부진
하반기 신작 출시로 실적 반등 노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게임사들의 1분기 실적이 잇따라 발표됨에 따라 신작의 유무와 흥행 여부가 이들의 성적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선, 크래프톤[259960]은 지난달 29일 매출 8742억원, 영업이익 45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3%, 47.3%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꾸준히 호실적에 기여한 '배틀그라운드' IP의 확장과 더불어 지난 3월 출시한 신작 '인조이'가 발매 일주일 만에 100만장의 판매량을 올리며 크래프톤의 역대 신작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운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넥슨[225570]도 3월에 출시한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과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흥행으로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3일 실적 발표를 앞둔 넥슨은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당시 올해 1분기 매출을 1조 164~1129억원, 영업이익은 2741~3275억원, 순이익은 2033~2458억원으로 예상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최대 13%, 영업이익은 20% 증가하는 것입니다.

 

 

넷마블[251270]도 신작 효과에 힘입어 '깜짝'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넷마블은 8일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6239억원, 영업이익 49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243.2% 급증했습니다.

 

넷마블의 '어닝 서프라이즈'에는 지난해 말 업데이트를 진행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3월 출시한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의 흥행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반면, 1분기 신작이 부재했던 엔씨소프트[036570]와 카카오게임즈[293490]의 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658억 원, 80억 원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08%, 68.87% 감소한 값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실적을 견인해 온 '리니지' IP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한 '호연' 등 신작들이 흥행에 실패하며 나온 결과로 분석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229억원과 영업손실 124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습니다. 주 수입원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제외한 게임들의 매출이 부진하며 지난해 12월 서비스한 '패스 오브 엑자일 2' 역시 힘을 쓰지 못한 것이 2분기 연속 적자를 만들었다는 평가입니다.

 

 

이에 양사는 하반기에 연이어 신작을 출시해 반등을 노린다는 계획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2 ▲LLL ▲브레이커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카카오게임즈도 ▲섹션 13 ▲가디스오더 ▲프로젝트 C ▲SM 게임 스테이션(가제) ▲프로젝트 Q ▲크로노 오디세이 등 다수의 신작을 출시해 실적 개선을 꾀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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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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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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