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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코리아, 1000번째 고객에 ‘아토 3’ 인도식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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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9, 2025, 16:05:46

출고 2개월 만에 판매 1000대 돌파.. “가성비·성능 모두 잡았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BYD코리아가 전기 SUV ‘아토 3’의 국내 누적 인도 1000대를 돌파했습니다.

 

BYD코리아는 서울 서초전시장에서 1000번째 고객을 초청해 ‘BYD 아토 3’ 인도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1000번째 고객 유호성 씨는 “세계 1위 전기차 기업 BYD의 국내 진출을 기다려왔다”며 “시승을 통해 직접 성능을 체감하고 동급 최고 수준의 가성비에 매력을 느껴 구매를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BYD 아토 3는 지난해 1월 국내에 첫 출시된 후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출시 첫 달 17일간 543대를 판매하는 등 빠른 속도로 전기차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블레이드 배터리와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Platform 3.0을 기반으로 ▲넓은 실내공간 ▲안정적인 주행성능 ▲높은 안전성 등을 갖춘 소형 전기 SUV입니다. 또한 3D 서라운드 뷰 모니터, 파노라믹 선루프, 12.8인치 회전형 디스플레이,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V2L 포함)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부문 대표는 “지난달 아토 3 구매 고객 분석 결과, 전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신차 출시와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YD코리아는 현재 전국 1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연말까지 25개 이상으로 확충하고, 15개 전시장을 30개 이상으로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넓힐 예정입니다.

 

한편, BYD코리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전시장에서 ‘패밀리 EV데이’ 시승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시승 신청은 BYD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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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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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2025.10.22 10:48: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습니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의 증가율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으로,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포인트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습니다.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주로 국내외 채권과 해외주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고금리 환경에서 절세 메리트가 높은 저쿠폰 국채 그리고 글로벌 AI 인프라 및 대형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올 들어서는 새 정부의 증시부양 정책 기대감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비중도 5.1%포인트 확대되는 등 30억원 이상 고객들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이들의 국내 주식 매매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한화오션, 알테오젠, 네이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현대로템 순입니다. AI 반도체 핵심 대형주와 더불어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방산, 원전, 인프라 관련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등 공격적인 수익 추구 경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삼성증권은 해석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은 ‘SNI’라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를 기반으로 성장했다”며 “2003년 업계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010년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선보이며 줄곧 업계를 선도하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PB(프라이빗 뱅커)의 컨설팅 역량, 최적화된 상품 솔루션, 그리고 강력한 인프라를 결집한 독보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 달성은 고객이 보내준 신뢰의 상징”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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