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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캠퍼스 안심 캠페인으로 범죄 예방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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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30, 2025, 10:05:13

마약·불법촬영 감지키트 체험 제공
ESG경영센터, 안전 캠퍼스 정례화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부산자치경찰위원회 및 금정경찰서와 함께 대동제 축제 기간 중 교내 시월광장에서 ‘2025 캠퍼스 안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범죄, 마약류 범죄, 교제폭력 등의 주요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행사는 부산자치경찰위원회와 금정경찰서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대 기획처 ESG경영센터(센터장 김동현·도시공학과 교수)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했습니다. 현장에서는 GHB 감지 키트와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기 시연, 간이 탐지 키트 배부, 캠퍼스 안심 소식지 제공 등이 이뤄졌습니다.

 

참여자들은 음료에 혼입된 약물을 감지할 수 있는 키트를 직접 체험하며 마약류 범죄의 위험성과 예방법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불법 촬영 탐지 시연에서는 탐지 장비와 원리에 대한 설명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캠퍼스 안심 소식지에는 성범죄 유형, 약물 이용 성범죄, 교제폭력, 피해자 지원 등 다양한 범죄 예방 정보가 수록됐습니다. 또한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제작한 ‘안심손 로고송’을 활용한 체험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제공됐습니다.

 

부산대 ESG경영센터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 캠퍼스 안심 캠페인을 정례화하고 부산경찰청과 협력해 마약 및 범죄예방 교육과 관련 지원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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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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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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