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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세계 AI 석학 초청해 시그니처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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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2, 2025, 15:06:28

Meta AI 리서치 디렉터 초청해 특강 진행
AGI·멀티모달 기반 시각지능 기술 조명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정주철)은 오는 4일 오후 2시 30분 교내 기계관 대강당에서 Meta Platforms Inc.의 AI 리서치 디렉터 크리스토퍼 리우(Ce Liu) 박사를 초청해 ‘공과대학 시그니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대가 AI와 XR 기반 교육 혁신 및 글로벌 연구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마련된 글로벌 아카데믹 교류 행사 중 하나로, 하버드대·MIT 등 미국 명문대학 및 글로벌 기업 소속 연구자, 학생 등 230여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크리스토퍼 리우 박사는 시각적 인공지능과 멀티모달 생성 기술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Google과 Microsoft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Meta에서 차세대 AI 모델 개발을 이끌고 있습니다.

 

리우 박사는 ‘시각적 세계에 AGI 도입: 멀티모달 이해와 생성의 발전’을 주제로, Meta의 최신 대형 언어모델 Llama 4의 멀티모달 기능과 고해상도 영상 생성 모델 Movie Gen의 기술 진보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미지 기반 질의응답, 문서 해석, 차트 분석, 텍스트-영상 변환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AGI가 시각적 세계를 인식하고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 계획입니다.

 

정주철 부산대 공과대학장은 “이번 행사는 세계 AI 기술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리우 박사를 초청해 부산대의 글로벌 연구 경쟁력 강화와 첨단기술 중심 교육의 내실화를 실현하는 자리”라며 “학생들과 연구진이 세계 수준의 연구 동향을 직접 접하고, AI 분야 진로와 연구 방향성을 폭넓게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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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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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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