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제공 중인 '카카오 T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가 누적 이용 1만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02-114'로 전화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말하면 전문 상담사가 실시간으로 카카오 T 택시를 대신 호출해 주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사전 결제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사가 안내한 차량 번호를 확인하여 탑승한 후 하차 시 기사에게 직접 택시비를 결제하면 됩니다.
지난 3월 서비스 론칭 후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현재는 경기·인천·강원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장애인 등 교통 약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에 거주하는 한 고객은 "장애가 있어 앱 사용이 어려웠는데 02-114로 카카오 T 택시를 불러 제때 병원에 도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KTis에 따르면 누적 이용 1만건 중 다수는 병원·시장·경로당 등의 장소 이동에 주로 사용했으며 전체 고객의 약 20%가 서비스를 재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장은 "예상보다 큰 고객 호응으로 운영 시간 연장 및 주말 운영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보다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쉽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