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습니다.
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용품 전시존 ▲굿즈 전시·포토존 ▲치어풀존 등이 마련됐습니다.
KT는 매장 앞에 경기장과 연계된 F&B(식음료) 키오스크를 설치했습니다. 팬들은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사전 주문한 뒤 경기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매장 디자인은 kt wiz의 상징색과 마크를 반영하고 덕아웃을 연상시키는 구조로 꾸몄습니다.
KT는 야구 팬들이 경기를 더욱 즐기고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이번 특화매장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8월31일까지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굿즈는 ▲스티커 타투 ▲유니폼 와펜 ▲아크릴 키링 ▲웨빙밴드 등으로 해당 매장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KT는 지역과 고객 특성에 맞춘 특화매장을 지속 확대 중입니다. 지난 5월에는 전남 광주에 외국인 고객 특화매장을 열고 다언어 안내와 맞춤 요금제 상담, 실시간 통역 서비스 등을 제공한 바 있습니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상무)은 "kt wiz를 사랑하는 팬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자 야구장 인근에 콜라보 특화매장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특화매장을 통해 현장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KT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