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손잡고 방배신삼호 ‘프리미엄 조경’ 특화 선언

URL복사

Wednesday, July 16, 2025, 10:07:44

루미에르 가든·325m 예술회랑으로 고급화
강남3구 맞춤형 단지 미래가치 기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대표 정경구)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애버랜드 조경)과 손잡고 서울 서초구 방배신삼호 재건축 단지에 차별화된 프리미엄 조경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원베일리를 넘어서는 고급 주거단지를 목표로 기획한 것으로, 세계적인 조경 특화 역량을 보유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손잡고 고급 커뮤니티 설계까지 한 단계 진화시키겠다는 구상입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용인 애버랜드는 물론, 대단지 아파트·고급 리조트·공원 등에서 다수의 프리미엄 조경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방배신삼호에서도 입주민을 위한 최고 수준의 녹지와 휴식공간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세부 조경 계획에 따르면 단지 주동 하부에는 약 7.5~10m 규모의 필로티를 배치해 개방감을 확보함과 동시에 입주민 사생활 보호까지 고려했습니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325m 길이의 회랑형 산책로는 단순한 통로 기능을 넘어 예술과 건축, 조경이 결합된 ‘살아있는 갤러리’로 조성됩니다.

 

이 회랑은 ‘L.SQUARE 그랜드갤러리(GRAND GALLERY)’로 불리며 낮과 밤 모두 예술적 조명이 더해져 입주민은 물론 방문객에게도 색다른 공간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네이처 스퀘어’, ‘아트 스퀘어’, ‘커뮤니티 스퀘어’로 구분된 테마 광장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한 휴식공간으로 계획됐습니다.

 

 

 

중심에는 최고급 호텔 수준의 조경이 어우러진 ‘루미에르 가든(Lumiere Garden)’이 배치돼 강남3구에 걸맞은 고급 주거단지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할 예정입니다. 업계에서는 벌써부터 “방배신삼호의 조경은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재건축은 총 920여 세대 규모로 진행되며, 시공사 선정 총회는 오는 26일 열릴 예정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명을 ‘THE SQUARE 270’으로 정하고 외관 특화, 평면 설계에 이어 조경과 커뮤니티 공간까지 새 기준을 제시해 강남권 재건축 시장에서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준공 후 단지의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조경부문인 만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협업을 통해 미적 완성도와 입주민 삶의 질을 동시에 높이는 전략을 추진하겠다”며 “조경 하나만으로도 단지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할 성과를 기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