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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소상공인 위기극복 적극지원…자금공급하고 채무조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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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14:07:57

지역신용보증재단에 300억원 특별출연
3750억원 규모 취약계층 금융지원 나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1일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추가로 300억원을 특별출연해 소상공인·자영업자·영세 소기업에 375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지난 상반기 출연한 565억원(보증한도 9028억원)에 이어 하반기 300억원 추가 특별출연으로 보증재원을 마련했습니다. 하반기 중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과 개별협약을 체결하고 보증비율 우대(90% 이상) 혜택이 적용된 보증서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특별출연이 소상공인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침체된 지역사회 경제의 위기극복과 지역균형성장에 도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금융지원방안의 일환으로 '폐업자 장기분할 상환상품'을 출시하며 폐업 또는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소상공인의 폐업부담을 완화하고 폐업후 남은 잔여대출금을 장기분할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말 출시돼 누적 152건, 65억원(6월말 기준)을 실행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맞춤형 채무조정프로그램 '소상공인119PLUS 대출'을 통해 정상차주라도 상환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차주에 대해 장기분할상환, 금리감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체우려차주'의 신용등급 및 소득, 연체일수를 계량화·세분화해 은행권 공동기준을 마련했으며 요건에 부합할 경우 심사를 간소화해 적시 채무조정이 이뤄지도록 합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소상공인 사업장에 힘이 되고 실질적 보탬이 되는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상권 사장님들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금융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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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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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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