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올리브영은 세계 최대 규모 K-POP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KCON LA 2025’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K뷰티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올리브영 부스는 약 130평(430㎡) 규모로 총 66개의 브랜드, 164개의 K뷰티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3일간 12만5000명이 ‘KCON LA 2025’를 찾은 가운데 3만6000명이 올리브영 부스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4대 스킨케어 루틴(단계별 스킨케어) 존’에서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피부관리 방법을 한눈에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제형과 기능을 갖춘 K뷰티 상품 40여종을 모았습니다. 에센스·세럼, 선케어, 마스크팩·패드, 크림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초 카테고리를 선별, 올리브영만의 큐레이션을 담아 전시했습니다.
외국인들의 관심도가 특히 높았던 선케어존에는 ‘UV 차단 측정 기기’를 설치해 K-선케어의 효과를 체감하도록 했고, 올해 KCON에서 최초로 도입한 ‘스킨 스캔’ 서비스는 피부 진단과 맞춤형 상품 추천을 제공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었습니다.
현지 뷰티 팬들을 위해 단계별 K뷰티 스킨케어 루틴을 담은 ‘스킨케어 스타터 키트’도 마련했습니다. 닥터엘시아, 라운드랩, 메디힐, 바이오던스, 아이소이, 넘버즈인 등 6개 브랜드의 대표 스킨케어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키트 체험을 위한 긴 대기 행렬도 이어졌습니다.
올리브영은 이번 KCON LA 2025를 통해 한국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도 이어갔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K-슈퍼루키 위드 영’ 선정 브랜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한 판매지원 사업 참여 브랜드 총 30개사의 34개 제품을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집중 소개했습니다.
아마존 등 미국 온라인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3종도 전용 체험 부스로 선보였습니다. 바이오힐보, 브링그린은 각각 슬로우에이징, 트러블케어 솔루션을, 미국 젠지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컬러그램은 ‘미술실’을 콘셉트로 본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KCON LA 2025는 미국 현지에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입점 브랜드사들과 함께 K뷰티 전반의 상품 경쟁력을 소개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쇼케이스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