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은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줄인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Sugar Light)’ 9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출시로 저당 소스·장류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은 저당·저칼로리 등 웰니스 트렌드 확산과 소비자 수요 증가에 맞춰 드레싱·소스·양념장·장류 등 요리 기초 소재에 저당 제품을 적용했습니다.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드레싱과 소스 시장은 전년 대비 각각 40%, 300% 성장했으며, 알룰로스 요리당 시장은 100% 이상 확대됐습니다. 네이버 ‘저당소스’ 검색량도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슈가라이트’에는 CJ제일제당이 1년여간 개발한 ‘저당 모듈레이션’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 등 대체당의 특성을 분석해 100g당 당 함량을 4g 미만으로 낮추면서도 맛을 유지했습니다. 드레싱, 소스, 장류 특성상 미생물 발생 가능성까지 고려해 유통 안정성도 확보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백설 브랜드로는 오리엔탈, 리얼키위, 흑임자참깨 등 저당 드레싱 3종과 저당 굴소스, 소갈비·소불고기 양념장 2종을 선보입니다. 해찬들 브랜드로는 고추장, 초고추장, 쌈장 등 저당 장류 3종을 출시합니다. 드레싱은 샐러드, 브런치, 샤브샤브 등에, 굴소스와 양념장은 볶음·찜·전골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슈가라이트’ 홍보 모델로 걸그룹 레드벨벳의 슬기를 발탁했습니다. 슬기는 맛있고 건강한 식단 관리로 화제를 모은 인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부합한다는 설명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스·양념·장류 등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CJ가 저당 제품 시장에 진입하며 큰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며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