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슈퍼레티놀’의 누적 판매량이 10000만 포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국내 먹는 레티놀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올해 3월 비타민A·C·D·E, 판토텐산, 나이아신 등 6종의 비타민을 함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레티놀을 처음 경험하거나 간편한 이너뷰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재구매율도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레티놀은 순수 비타민A의 일종으로 피부와 점막의 형성·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민감도 문제로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있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먹는 레티놀을 출시했고, 누적 판매 1000만포를 달성했습니다.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자극 없이 섭취할 수 있어 광채 관리용 이너뷰티 제품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이번 판매 기록에는 해외 실적도 기여했습니다. 일본 큐텐 재팬의 대규모 할인 행사 ‘메가와리’에서 매번 상위권에 오르며 현지 소비자 후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성분으로 익숙한 레티놀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이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슈퍼레티놀은 레티놀뿐 아니라 비타민C 1000%를 함유해 피부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K뷰티 인기가 K이너뷰티로 확산되는 흐름 속에서 국내와 해외 시장 모두에서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올리브영,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코스트코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