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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이너뷰티의 힘…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 누적 판매 1000만 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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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1, 2025, 14:08:15

국내 먹는 레티놀 시장 견인..일본서도 자리잡아가는 중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슈퍼레티놀’의 누적 판매량이 10000만 포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국내 먹는 레티놀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올해 3월 비타민A·C·D·E, 판토텐산, 나이아신 등 6종의 비타민을 함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레티놀을 처음 경험하거나 간편한 이너뷰티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었고, 재구매율도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레티놀은 순수 비타민A의 일종으로 피부와 점막의 형성·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민감도 문제로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있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먹는 레티놀을 출시했고, 누적 판매 1000만포를 달성했습니다.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자극 없이 섭취할 수 있어 광채 관리용 이너뷰티 제품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이번 판매 기록에는 해외 실적도 기여했습니다. 일본 큐텐 재팬의 대규모 할인 행사 ‘메가와리’에서 매번 상위권에 오르며 현지 소비자 후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성분으로 익숙한 레티놀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이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슈퍼레티놀은 레티놀뿐 아니라 비타민C 1000%를 함유해 피부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K뷰티 인기가 K이너뷰티로 확산되는 흐름 속에서 국내와 해외 시장 모두에서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올리브영,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코스트코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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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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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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