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트러스테이(대표 이승오)는 인천시와 협업해 자사 주거 플랫폼 ‘노크타운’에 시정홍보 메뉴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인천시 소재 2만3000여 세대에 정책 소식과 문화행사 정보를 직접 제공하게 됩니다.
회사에 따르면 새롭게 마련된 ‘인천시 소식’ 메뉴는 인천시가 제작한 정책 콘텐츠와 지역 주민 대상 혜택, 매주 발간되는 시정 활동 카드뉴스 등을 담고 있습니다. ‘문화행사’ 카테고리에서는 뮤지컬·연극·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정홍보 메뉴는 플랫폼 업계에서 최초로 구축된 민관 협업 기반 지역 맞춤 홍보 채널입니다. 기존 엘리베이터 미디어월, TV 광고 등 불특정 다수 대상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해당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정밀 홍보가 가능해졌습니다.
트러스테이의 생활권 기반 커넥티드 플랫폼 ‘노크플레이스’와도 연계돼, 입주민은 반경 5km 내 상점 소식을 확인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은 타깃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매장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승오 트러스테이 대표는 “이번 도입은 노크타운이 주거와 생활반경, 지자체를 연결하는 로컬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업 모델을 넓혀 입주민과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