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24·롯데웰푸드 맞손…‘빵빠레 과자·찰옥수수주’ 출시

URL복사

Monday, September 01, 2025, 09:09:48

스테디셀러 3종 재해석한 차별화 상품 3종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는 롯데웰푸드의 장수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 3종을 재해석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마트24가 콜라보한 롯데웰푸드 스테디셀러 3종은 빵빠레, 설레임, 찰옥수수로 이들의 평균나이는 31.7세입니다.

 

먼저 지난달 28일 출시한 ‘빵빠레 소프트스낵 초코유유맛’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빵빠레 초코우유맛’을 옥수수 스낵으로 만든 상품입니다. 같은 날 출시한 ‘롯데샌드 설레임맛’은 기존 ‘롯데샌드’의 파인애플맛 대신 ’설레임’의 밀크쉐이크맛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찰옥수수주750ml’는 아이스크림 ‘찰옥수수’를 전통주로 출시한 상품으로 우리쌀과 찰옥수수를 사용했고 크리미한 버터향을 추가했습니다. ‘찰옥수수주’는 오는 4일 선보일 예정입니다. 세 상품은 롯데웰푸드의 스테디셀러 상품을 떠올릴 수 있도록 패키지 특유의 색상과 이미지를 전면에 디자인했습니다.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지난해 출시한 셀렉션 파르페를 포함해 롯데웰푸드 IP 차별화 상품 5종에 대해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 롯데웰푸드 전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해 ‘이마트24 1만원 쿠폰’(매일 24명)과 ‘닌텐도스위치2’(매주 154명)를 증정합니다.

 

이은보라 이마트24 MD전략팀 MD는 "지난 롯데웰푸드 IP 상품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약 7개월간 25여개의 아이디어를 제안한 끝에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 이마트24가 ‘IP 협업 특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마트24가 최근에 출시한 걸그룹 스테이씨 콜라보 상품인 ‘닭가슴살메밀면볼’은 샐러드 일매출 신기록을 기록했고, 게임 ‘에픽세븐’ 상품도 출시 직후 매출 상위권에 있는 등 IP 콜라보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키움증권, 연내 IT에 300억 추가 투자…거래 안정성 대폭 강화

키움증권, 연내 IT에 300억 추가 투자…거래 안정성 대폭 강화

2025.09.04 10:15:5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키움증권이 주식 거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지난 4월 발생한 주문 지연 재발을 방지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키움증권은 IT 투자 확대·IT 인력 및 조직 강화·IT 컨설팅 진행·정보 보안 강화를 주 내용으로 한 ‘IT 안정성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연내 IT에 30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는 매년 지출하는 약 1000억원 규모의 전산 비용과는 별개로, 주문 지연 재발 방지를 위한 즉시 개선사항 조치에 사용됩니다. 사전 예방 중심의 안정화 전략도 마련해 IT 인프라 검증 및 품질 관리 체계를 강화합니다. 실제 시스템 운영 환경과 유사하게 만들어 새로 개발된 기능 등을 테스트하는 검증계를 고도화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나 기능의 품질, 안정성, 신뢰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IT 인력과 조직 강화를 위해 리스크를 사전에 감지해 조치하는 IT 내부통제 전담 조직과 성능분석·검증 체계 상시 지원 등을 담당하는 조직을 신설합니다. 또 IT내부통제,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자체 IT 인력을 충원해 높은 품질의 프로그램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고객 및 주문량 증가에 따라 확장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적용한 신(新)원장 시스템 구축을 추진합니다. 원장 시스템은 금융기관이 고객의 계좌, 거래 내역 등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키움증권은 이를 통해 급격한 사용량 증가에도 유연한 대응으로 거래 안정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대적인 투자를 앞두고 외부 전문 기관의 컨설팅도 진행합니다. 이달 말까지 시스템 품질, 정보보안 등을 총체적으로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과제와 이행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고객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한 투자도 병행, 최신 보안기술을 적용하고 외부 침해시도 조기 탐지 및 신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통합보안관제 체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대규모 IT 투자로 시스템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보다 안정적인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