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백미당, 하반기 핵심 권역 중심 신규 매장 잇따라 오픈

URL복사

Tuesday, September 02, 2025, 11:09:22

1일 커넥트현대 부산점 오픈..다음달까지 4곳 신규 개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하반기 서울·경기·부산 등 전국 핵심 권역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하반기 출점은 커넥트현대 부산점(9월 1일)을 시작으로 서울 원그로브점(9월 22일), 스타필드 안성점(9월 말), 뉴코아 강남점(10월 초)까지 총 4곳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입니다. 특히 스타필드∙뉴코아 등 복합몰 입점은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고객까지 아우르는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의 일환입니다.

 

지하 2층 식품관에 자리한 ‘커넥트현대 부산점’은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돼 MZ세대와 가족 단위 쇼핑객 등 이 방문할 수 있는 입지가 강점입니다 ‘원그로브점’은 쇼핑몰 원그로브몰 A동 1층에 위치합니다. ‘스타필드 안성점’은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3층 스포츠·캐주얼존에, ‘뉴코아 강남점’은 주거∙업무∙상업이 어우러진 복합 상권에 각각 오픈합니다.

 

백미당은 지난해 론칭 10주년을 맞아 전국 매장 리뉴얼과 함께 지역 핵심 상권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왔습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지난해 9월), LF스퀘어 광양점(2월), 서울 도심공항점(4월), 커넥트현대 청주점(6월), 아이파크몰 용산점·당산점(7월)이 문을 열었습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과 당산점은 백미당 최초 베이커리 특화 매장으로 선보였습니다.

 

민준연 백미당 총괄 본부장은 "서울·경기·부산 등 주요 권역별로 유동인구가 풍부한 입지를 선정해 다양한 복합몰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일상 속에서 백미당을 더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백미당은 무농약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아이스크림과 라떼가 대표 메뉴입니다. 또 지역 농가와의 협업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8월 기준) 전국 56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페형 매장’, ‘델리형 매장’, ‘시그니처 매장’ 등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