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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보험소식] 한화손보, 서울시 관광협회와 ‘여행자보험’ 업무 협약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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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6, 2017, 19:04:41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손보, 서울시 관광협회와 ‘여행자보험’ 업무 협약=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여의도 한화손보 사옥에서 서울시 관광협회와 ‘여행자 품질관광 선도를 위한 보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국내외 여행업에 종사하는 4000여 회원사를 대상으로 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관광 산업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을 위한 보험 서비스도 관광 인프라를 개선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서울시 관광협회는 관광진흥법에 의거 1961년 최초 설립됐다. 국내·외 여행업, 관광호텔업, 관광유람산업, 외국인전용 관광기념품 판매업 등 서울시 소재 5000개 관광사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동부화재, 서비스 개선 제안 이벤트 진행=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해 고객 접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 제안 EVENT!’ 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고객 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제안 개선 이벤트는 모든 소비자들이 참여 가능하다. 동부화재 서비스 부문 중 보상, 상품안내, 고객상담, 긴급·현장출동, 기타 서비스에 있어서 불편했거나 필요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동부화재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와 연결된 이벤트 참여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상 50명에게는 영화티켓(1인 2매)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부동산114, 전국 순회 부동산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부회장 하만덕)과 부동산114(대표이사 구원회)는 오는 11일 대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전국 7개 도시를 돌며 ‘2017 부동산 시장점검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17년 부동산 이슈를 점검하고, 지역별 투자 전략을 세워 안정적인 부동산 자산관리와 은퇴설계를 돕기 위해 진행된다. 4월부터 전국 7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대전(11일, 유성라온컨벤션), 광주(20일, 라마다 호텔), 울산(26일, 롯데호텔), 구미(5월 17일, 금오산호텔), 제주(5월 23일, 메종글래드 호텔), 서울 강남(6월 15일, 코엑스), 서울 당산(6월 21일, 그랜드컨벤션센터) 순으로 진행되며 10월 부산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강의는 최근 출간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대한민국 부동산 부자들’의 공동저자인 정보현, 김효선, 양희관 미래에셋생명 부동산 컨설턴트들이 강사로 나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최신 부동산 이슈·시장 점검을 통해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지역별 맞춤 투자 방법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부동산114 홈페이지(www.r114.com) 또는 전화(031-710-1907)로 선착순 접수 중이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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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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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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