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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운용,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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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1, 2025, 09:10:0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 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3호 펀드 모두 목표수익률을 조기에 달성하며 운용성과를 입증했고, 4호 펀드가 대규모 자금을 모집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확인한데 이은 후속 펀드입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들어 목표전환형 펀드 유형에서만 9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모집하며 업계 최대 모집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안정적인 운용과 꾸준한 성과를 바탕으로 시장의 신뢰를 확보한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특히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 목표전환형 펀드 시리즈는 채권, 주식 ETF를 활용한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상품입니다. 지난해 6월 국민은행을 통해 1호가 처음 설정된 이후 꾸준히 시리즈로 이어졌으며, 특히 올해 7월 출시된 4호는 3180억원의 자금이 몰리며 당시 목표전환형 유형 내 최대 설정액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출시되는 제5호는 4호와 동일한 전략을 유지하며 안정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추구합니다. 채권 50% 이상, 주식 50% 이하로 편입하되 시장상황에 따라 비중을 조절합니다. 목표 수익률인 7%에 도달하면 단기채권 관련 자산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해 수익을 보존하며 중도환매 시 별도 환매수수료가 없습니다.

 

채권과 주식을 균형있게 결합해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최적 포트폴리오를 구현하는 것이 운용전략의 핵심입니다. 채권에서는 삼성자산운용 투자리서치센터의 금리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단•중•장기 채권 ETF의 비중을 조절하며 타겟 듀레이션(가중평균만기)을 정밀 관리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합니다. 주식에서는 정부 경제정책의 수혜가 기대되는 12개의 섹터•테마 ETF에 투자하며, 시장흐름에 따른 가격모멘텀을 고려해 비중을 조절해 초과수익을 극대화합니다.

 

이정택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불확실성이 큰 시장에서 시황에 따라 자산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상품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며 “앞선 시리즈가 조기에 목표를 달성한 만큼 이번 5호도 조기 목표달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제5호는 국민은행(1일), 하나은행•부산은행(13일), 경남은행(16일), 삼성증권•키움증권(20일)에서 순차적으로 모집 개시되며, 최종 모집된 금액은 31일에 설정됩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추석 기간에도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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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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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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