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네이버 광고를 처음 경험하는 중소상공인(SME)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광고비를 지원하고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앞서 네이버는 오는 2030년까지 SME 대상 AI 기술 및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1조원 규모의 임팩트 펀드를 신설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젝트 추진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도 임팩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광고 대행사의 도움 없이 직접 광고를 집행해야 하면서 광고 운영에 대한 충분한 배경 지식과 노하우를 갖추지 못한 ‘직접 운영 광고주’들이 지원 대상입니다.
네이버는 우선 광고 집행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인 ‘비즈쿠폰’을 지원합니다. 쿠폰은 네이버 대표 광고 상품인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플레이스 등 4종에 적용됩니다.
신규 네이버 광고주 경우 별도 프로그램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쿠폰 지원 대상으로 등록되며, 최초 비용이 발생한 날짜 기준 30일 동안 사용한 광고비 중 최대 50만 원까지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네이버는 SME 광고주들에게 광고 전문가가 진행하는 ▲광고 소재 검토 및 개선 제안 ▲키워드 최적화 가이드 ▲예산, 입찰, 타깃 관련 캠페인 설정 점검 및 운영 전략 제안 등 맞춤 1:1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네이버 직접운영광고주사업 송재훈 리더는 “이번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은 네이버 광고를 처음 경험하는 SME 광고주가 손쉬우면서도 부담 없이 네이버 광고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네이버 광고의 효율을 체감하고 노하우를 익혀 궁극적으로 사업 성장에 도움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