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보이스피싱 피해자를 지원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보이스피싱제로' 3차년도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 사업에는 신한은행, 금융감독원, 경찰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가 함께 참여합니다. 신한은행은 2023년 5월 보이스피싱제로 사업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년간 매년 100억원씩 총 300억원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후 2023년 10월부터 진행된 1·2차사업에서 취약계층 피해자 5211명에 150억원의 생활비를 지급했습니다. 또 법률상담 및 소송지원 1064건, 심리상담 635명, 예방교육 1만3954명,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무료보험 2732명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였습니다.
신한은행은 이번 3차년도 사업에서 기존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함께 누구나 참여하는 '온라인예방교육'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관련 온라인교육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이나 PC로 수강하면 보이스피싱 예방보험(가입기간 1년)을 무료 제공합니다.

3차년도 사업에서도 중위소득 100% 이하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해 일상회복을 돕고 법률상담과 민사소송, 심리상담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자산보호와 상생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