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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교통안전硏 “추석연휴, 공공의 적은 졸음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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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2, 2017, 03:10:15

추석 연휴 일 평균 졸음운전 사고, 전체 주말 대비 27.5% 높아
탑승 중 사상자 어린이 2.1배, 청소년(13~19세) 1.6배 각각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추석 연휴기간 사고는 매년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1일 평균 추석 연휴기간 사고는 전체 주말사고보다 5%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에 졸음운전 사고는 전체 주말 대비 27.5%나 많이 발생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소장 임채훈)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추석 연휴기간 사고 특성과 예방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최근 5년간(2012~2016) 삼성화재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교통사고 DB와 경찰청 교통사고 DB(데이터 베이스)’분석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추석 연휴기간 사고발생 건수(2194)는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전체 주말 사고발생 건수보다 1일 평균 4.8% 많았다. 특히 졸음운전 사고는 전체 주말사고(2093) 대비 27.5% 더 많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추석 연휴기간에 시간대별 사고발생은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대에 19069건이 발생해 전체 사고의 39.5%를 차지했다. 사망자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대에 37.0%(10)가 집중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의 전체 부상자수도 감소 추세지만, 추석 연휴기간 12세 이하 어린이의 부상자 수는 2016년 전체 기간 대비 20.6% 더 많았다. 특히, 12세 이하는 추석 연휴기간에 48.2명으로 전체기간 22.9명 대비 2.1, 13~19세 청소년은 1.6배 증가했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에 중대법규 위반 사고는 신호위반 414(31.9%), 음주운전 397(30.4%), 중앙선 침범 252(19.5%) 순이었다. 이중 음주운전 사고는 줄들고 있지만, 3034.0%, 4021.4%, 5016.4%를 차지하고 각각 전체 주말사고 대비 2%p 내외 증가했다.

 

박천수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책임연구원은 장시간 운전에서 졸음운전을 예방하려면 출발 전에 6~7시간 이상 충분한 숙면을 해야 한다상대적으로 교통량이 한산한 심야와 지방부 도로에서 졸음운전과 신호위반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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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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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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