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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리브온, 소상공인 특화서비스 탑재..이르면 年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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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31, 2017, 08:10:04

KB국민은행의 모바일 부동산 금융플랫폼..예비·신혼부부 이은 실수요자 맞춤
‘상가(권) 정보 통합시스템’ 활용..“소규모 창업 준비중인 서민들에 도움 예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국민은행의 부동산금융 모바일 플랫폼 ‘KB부동산 Liiv ON(이하 KB리브온)’이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를 빠르면 연말까지 선보인다. 예비·신혼부부에 이은 ‘부동산 실수요자’ 대상 특화 서비스의 2탄 격이다. 

28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자사 부동산 플랫폼인 KB리브온 앱에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가칭 ‘소상공인 전용관’)를 늦어도 내년 초까지 탑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이 작년 5월에 출시한 KB리브온은 부동산 매물검색과 대출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기존 부동산 앱들과 달리 부동산 중개업자로부터 매물 등록 수수료(1500원~1만원 이상) 등을 일절 받지 않아 ‘상생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혼부부 전용관’을 마련해 대표적인 주택 실수요자인 신혼·예비부부의 특성에 맞는 부동산과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신혼집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가지고 있는 예산과 기타 조건에 맞는 주택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KB리브온에 탑재될 소상공인 전용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작년 말에 개발한 ‘상가(권)정보 통합시스템’을 활용한다. 이 통합시스템은 전국 1200여개의 주요 상권에 대한 시장 동향·고객·유동인구 분석 등을 제공하며 상가 위치 정보만으로도 예상 대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고창영 KB은행 부동산금융부 부장은 “지난 8월 신혼부부 전용관에 이어 대표적인 부동산 실수요자인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며 “소규모 창업을 계획 중인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KB리브온 앱을 다운받은 사람은 약 36만명이다. 스마트폰 앱이 아닌 PC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다수 있어 실제 이용자 수는 더 많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방송인 서장훈 씨를 모델로 한 광고 등을 통해 신규 이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KB리브온에 등록된 부동산 중개업소는 현재 3만개 이상이다. 이중 실제로 매물을 활발하게 등록하는 중개업소가 4500여개 가량이다. 고창영 부장은 “전국의 부동산 중개업소 수가 대략 10만개 정도 된다”며 “앞으로 등록 중개업소가 더 늘어나 좋은 매물이 많이 등록되면, 이용자 수는 자연스럽게 늘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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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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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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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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