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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포띠뽀 쌀국수’..GS25, 판매 열흘 만에 재수입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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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3, 2018, 11:03:00

베트남 식품 대기업 ‘비폰’표 ‘포띠뽀 쌀국수’ 20만개 한정 판매..여행 구매 필수템
2월 말부터 GS25서 판매 시작해 12만개 팔려..SNS서 바이럴 마케팅 등 폭발적 반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평소 쌀국수를 즐기는 A씨는 최근 편의점에서 베트남 현지에서 맛봤던 용기면 쌀국수를 구매했다. 시원한 국물과 더불어 쌀국수 특유의 향까지 비슷해 사먹는 쌀국수와 다를바 없게 느꼈다.양이 조금 부족한 점이 아쉬웠지만, 언제든지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만족했다. 

 

GS25에서 지난달 말 출시한 베트남 쌀국수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베트남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쌀국수 브랜드를 수입해 편의점 최초로 판매 중인데, 출시한지 열흘 만에 준비한 물량의 절반 이상을 판매했다. SNS상에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마케팅'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13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2월 말에 출시한 베트남 쌀국수 비폰(VIFON)의 '포띠뽀' 용기면이 출시 12일 만에 12만개 가량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당초 GS25는 포띠뽀 쌀국수를 20만개 한정 상품으로 수입해 고객들의 반응을 살핀 후 추가 판매하기로 했다. 예상치 못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재수입을 협상 중이다. 

 

베트남의 식품 대기업인 '비폰(VIFON)'은 가장 먼저 쌀국수를 제품화해 수출에 나선 회사다. 쌀국수 건면, 인스턴트 쌀국수, 쌀죽 등이 대표 제품으로 베트남 내 64개 대형 유통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생산량의 30%를 미국과 유럽, 일본 등 5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베트남의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 판매되는 쌀국수 용기면으로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아 용기 쌀국수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포띠뽀 쌀국수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 관광객들이 꼭 구매해야 하는 품목으로 꼽히는 제품이다. 

 

쇠고기 맛이나 쇠고기 향을 첨가한 상품이 아니라 실제 쇠고기 레토르트로 깊은 맛을 낸 것이 특징. 전자레인지에 렌지업 할 수 있는 PP재질의 용기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제품이다. 판매가격은 1900원이다. 

 

여기에 SNS상 '바이럴 마케팅'이 판매를 촉진시키고 있다. 쌀국수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포띠뽀 쌀국수' 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것. 편의점 음식 리뷰 전문가 B씨는 “현지에서 먹는 쌀국수 맛과 흡사하고, 국물이 시원해 강력 추천한다”고 평했다. 

 

GS25 판매 소식을 접한 이후 일명 '싹쓸이'에 나선 소비자들도 나타났다. 오는 31일까지 '포띠뽀 쌀국수'를 구매하면 유어스 생수를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인데, '쌀국수 구매 인증샷'을 남기면서 지역별로 판매처 정보를 서로 공유하기도 했다. 

 

GS25가 준비한 물량(20만개)이 모두 편의점으로 발주되면서 현재 물류센터에 포띠뽀 쌀국수의 발주가 중단된 상태다. GS리테일 담당 MD는 베트남 식품 대기업 '비폰'과 재수입 관련 협상 중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남아 있는 8만개 제품은 편의점에 따라 재고 현황이 달라 구매 가능 여부도 다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작년부터 면요리 상품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면 전용공장을 설립하면서 조리면의 맛과 품질을 높이고, 기술적인 문제로 출시가 힘들었던 상품 개발에 적극적이다. 면 전용 공장 설립 후 스파게티 2종을 출시했고, 김치말이국수, 잔치국수 등도 선보였다. 

 

권민균 GS리테일 라면MD는 “고객들은 항상 새로운 맛과 컨셉의 상품을 원하며,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을 도입하고 개발하고 있다”며 “베트남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쌀국수 용기면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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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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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미래에셋증권, 브로커리지·WM 수수료 수익 증가로 분기 최대 실적

[3분기 실적] 미래에셋증권, 브로커리지·WM 수수료 수익 증가로 분기 최대 실적

2025.11.06 11:29:2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증권은 올해 3분기 세전이익이 447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6%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3438억원으로 19% 늘었다고 6일 밝혔습니다. 3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는 세전이익 1조3135억원, 당기순이익 1조79억원입니다. 브로커리지(Brokerage)와 WM 부문은 모두 분기 기준 최고 실적을 올렸습니다.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익은 263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했으며, 금융상품판매 수수료 수익 또한 전분기 대비 21% 증가한 9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국내 증권사 최초로 연금과 해외주식 잔고 모두 50조원을 넘어섰다고 미래에셋증권은 전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자금유입을 넘어 고객과 회사가 함께 수익을 실현한 구조적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실제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은 올해 3분기 기준 연금수익 10조원, 해외주식 수익 15조원을 창출했고, 이에 따라 회사의 수익성 역시 자연스럽게 확대됐습니다. 해외법인 세전이익은 3분기 누적 기준 2990억원으로, 전체 세전이익의 약 23%를 차지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선진국 중심의 Flow Trading 비즈니스, 베트남·인도네시아·인도 등 이머징마켓의 WM비즈니스 확장을 기반으로 상반기에 이어 견조한 경상이익을 시현했습니다. 향후 해외법인의 독립적인 거버넌스 강화,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 IT 보안 강화 등 내부통제 수준 제고를 통해 체계적인 비즈니스 기반을 다질 방침이라는 설명입니다. 매출은 6조67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5%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227억원으로 39.9% 줄었는데, 이는 실질적인 영업활동 부진에 따른 결과가 아니라 국제회계기준에 따른 회계처리 방식에서 비롯된 회계상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과거 판교 알파돔 부동산을 펀드형태로 투자했으며 해당자산 매각시 회계기준에 따라 수익과 비용이 구분되면서 생긴 현상이라는 겁니다. 미래에셋증권이 보유한 펀드의 지분에 해당하는 매각수익은 영업외수익(기타수익)으로 인식됐습니다. 반면 미래에셋증권 외 다른 투자자들의 지분 매각분에 해당하는 금액은 영업비용으로 회계 처리됐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 현금유입이나 사업성과와는 무관하게 회계상 영업이익이 일시적으로 감소한 것처럼 보이는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는 회계기준에 따른 표시 방식의 차이일 뿐, 당사의 영업활동 자체에는 변동이 없으며 실질적인 경영성과에는 영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연 환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0.8%로 2분기 연속 10% 이상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구조를 입증했습니다. 최근 미래에셋그룹은 전통자산과 디지털자산을 융합한 ‘Mirae Asset 3.0’ 비전을 선포하고,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체계를 완비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증권에서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Tech & AI를 전담하는 부문을 신설했고 올해 신규인력의 51%를 Tech 전문 인력으로 채용하며 토큰증권, 스테이블코인, 가상자산 비즈니스 추진에 속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창업과 뮤추얼펀드 도입을 통해 자본시장에 혁신을 일으킨 ‘미래에셋 1.0’, 글로벌 확장과 ETF로 투자 대중화를 이끈 ‘미래에셋 2.0’을 거쳐, 이제 ‘미래에셋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통합과 디지털자산의 융합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는 포석입니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본부를 부문급으로 격상해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했으며, ‘Client First’ 철학을 중심으로 고객자산 증대를 위한 글로벌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은 ‘Mirae Asset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투자 전문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투자전문회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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