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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별 다이렉트車보험료, 인슈테크 기술로 분석해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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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3, 2018, 11:04:51

디레몬, 레몬클립 이용자의1만 4522건 보험료 산출 결과 분석..20대 제외 전 연령대서 롯데손보 최저
보험업계, 보험료는 보험사 선택하는 기준들 중 일부에 불과..“보장내용 따라 보험료 달라질 수 있어”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인슈테크 스타트업이 보험료 비교·조회 자료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가장 저렴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로 롯데손해보험이 선정됐다. 

 

해당 보험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보험료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보험업계 일각에서는 “보험료를 기준으로 보험사 순위를 매기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데일리금융그룹의 인슈테크 전문기업 디레몬(대표 명기준)은 레몬클립 이용자들이 1분기 동안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조회 서비스를 통해 산출한 보험료 1만 4522건에 대한 분석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레몬클립이 분석한 연령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비교·조회 결과를 살펴보면 남성 운전자의 경우 20대를 제외한 전 연령대에서 롯데손보의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남성 운전자의 보험료는 롯데손보가 63만 2642원으로 가장 낮았다. 뒤를 이어 메리츠화재가 65만 1495원, DB손해보험이 66만 4947원이었으며, 삼성화재 69만 8006원, MG손해보험 69만 9564원 순이었다. 

 

40대 남성의 경우도 롯데손보가 53만 2265원으로 보험료가 가장 저렴했다. 그 다음으로 DB손보 61만 5976원, 메리츠화재 61만 6242원, 흥국화재 64만 3346원, KB손해보험 65만 5221원 등이다.

 

여성 운전자 20대는 더케이손해보험이 110만 14원으로 가장 낮았고, 30대는 롯데손보(55만1426원), 40대는 현대해상(70만 84원)이 보험료가 쌌다. 50대 이상은 남성과 여성 모두 롯데손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2위권 보험사들의 보험료 대비 각각 19.3%, 30.5% 이상 저렴했다.

 

이와 함께 레몬클립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조회 후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로의 유입 비율을 분석한 결과 롯데손보가 16%로 가장 높았다. MG손보와 DB손보, 현대해상, 삼성화재가 각각 12%로 나타났으며 KB손보와 흥국화재는 9%, 메리츠화재 8% 등이다.

 

이번에 발표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담보조건은 선택 빈도가 가장 높은 ▲대인배상2(무한) ▲대물배상(2억원) ▲자기신체손해(사망 3000만·부상 1500만원) ▲무보험차 상해(2억원) ▲긴급출동 및 물적사고할증(200만원) ▲자기차량손해 ▲연간주행거리 1만km 등으로 동일하게 설정했다. 

 

명기준 디레몬 대표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상품 대비 평균 20% 가량 저렴해 보험료를 아낄 수 있고, 이름,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보험료 확인부터 가입까지 5분이면 가능해 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매년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려는 경향이 뚜렷하다”며 “레몬클립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조회 후 가장 낮은 보험료의 보험사로 유입이 높았던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디레몬은 앞으로 이용자들의 배기량, 제조(국산·수입산)사 등 조건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비교 자료를 분석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를 통해 레몬클립 이용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보험 선택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러한 분석 결과에 대해 일각에서는 한계를 지적한다. 개인마다 가입해야 하는 특약과 가입금액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단순히 동일 조건으로 보험료만 산출해 비교한 자료는 고객들에게 잘못된 정보일 수도 있다는 우려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료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기준들 중 하나에 불과하지만, 근래에 와서는 유일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사람마다 필요한 보장 내용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험료가 보험사를 선택하는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순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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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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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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