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Finance/Economy 금융/경제

은행권, 올해 3000명 채용..‘채용규준’ 제2금융권 확대 

URL복사

Tuesday, June 12, 2018, 11:06:31

금감원, 지난 4일 개최 금감원장과 6개 금융협회장 간담회 내용 공개
은행권, 해외진출 지원 요청..보험권, GA 불완전판매 책임 강화 요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은행권이 올해 신입 직원을 2900명 이상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채용절차 모범규준’도 조만간 확정되는데, 제2금융권은 은행권의 방안을 참고한 자체적인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헌)은 지난 4일 열린 윤석헌 금감원장과 6개 금융권 협회장들(은행‧금융투자‧보험‧여신금융‧저축은행)과의 간담회 내용을 12일 공개했다.

 

윤 원장은 당시 간담회 자리에서 ▲가계부채 위험의 적극 관리 ▲금융회사와 금융상품 판매자의 영업행위 윤리의식 제고 ▲채용관행 개선 통한 금융권 채용 관련 불확실성 해소 ▲생산적‧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한 신규채용 확대 등을 금융협회장들에게 주문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 공감한다”며 “은행권은 금년에도 작년 수준(2900여명 신규 채용) 이상의 신규 채용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채용관행 개선과 관련해서는 “은행권의 ‘채용절차 모범규준’은 현재 의견 수렴 절차가 진행 중으로 오는 18일 이사회 의결을 통해 확정할 예정”이라며 “그 전에 수사 결과가 발표되면 이를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은행권의 채용절차 모범규준과 관련, 타 금융권도 자체적인 채용 규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은행권의 규준을 참고해 각 업권별 특성을 감안한 자체 방안을 마련한다.

 

한편, 6개 금융협회장들은 이 자리에서 금융 산업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먼저, 은행권의 경우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감독당국의 지원 강화를 요청했다.

 

보험권은 불완전판매 문제 해결을 위해 대형 법인 보험대리점(GA)의 불완전판매 책임을 강화할 수 있는 대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밖에 중소형 보험사의 경우 IFRS17에 대비한 전문 인력이 부족하고 컨설팅 업체 확보가 힘들어 관련 시스템 구축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줄 것을 요청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