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ople Plus 人+ Personnel 인사·부고

교보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 두번째 연임 결정

URL복사

Friday, September 14, 2018, 16:09:37

국내 인터넷 생보시장의 개척·확장에 기여...월납 초회보험료 2015년 대비 2.4배 이상 성장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국내 인터넷 생명보험시장 개척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라이프플래닛’)은 14일 오전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이학상 대표이사의 연임을 결정했다.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0년 9월까지다. 지난 2016년 한 차례 연임을 했던 이 대표는 두 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이 대표는 지난 2013년 12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보사로 출범한 라이프플래닛의 설립 추진단장과 초대 대표를 맡아 국내 인터넷 생보시장의 개척·확장에 기여했다. 또한, 2015년부터 현재까지 CM채널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대표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슈랑스(모바일+방카슈랑스)를 도입해 생보업계의 핀테크 트렌드를 선도하며 모바일·방카슈랑스 등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또한, 인터넷보험 활성화를 위한 금융당국의 규제 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했다.

 

라이프플래닛의 작년 월납 초회보험료 누적합계는 총 28억 1000만원으로 전년 동기(16억 2000만원) 대비 73.7% 증가했다. 2015년(11억 3000만원)과 비교하면 무려 2.4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지난 5년간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배타적 사용권을 다수 획득했다. 이 중 ‘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과 ‘꿈꾸는e저축보험’은 금융감독원에 ‘우수 금융신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생보업계의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왔다.

 

이 대표는 미국 메릴랜드대학교와 코네티컷대학교 대학원(수학 전공)을 졸업한 뒤 현지 보험사에 근무하며 보험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았다. 2001년 교보생명에 입사해 상품마케팅실장, e비즈니스 사업추진단 담당 임원 등을 역임했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 소비자 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 성장 발판 마련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내실을 다지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국내 인터넷 생보업계를 선도하는 보험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2025.10.01 16:53:0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는 기획·제작을 지원한 K-푸드쇼 네 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10월 추석 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고 1일 밝혔습니다.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소개해 왔습니다. 이번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담았습니다.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한 최초의 2부작 다큐멘터리로, 1년간 전국을 돌며 촬영한 사계절의 떡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고조리서 속 옛 떡을 재현하는 한편, 팔도 전통 떡과 꿀떡 시리얼, 찹쌀떡 와플 등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이색 떡까지 총 85종을 소개합니다. 출연진으로는 만화가 허영만, 배우 류수영,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함께하며, 인절미·떡국·송편·떡볶이 등 한국인의 삶 속 다양한 떡 문화를 체험하고 그 가치를 전달합니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는 ▲1부 ‘백미백미(白米百味)’ ▲2부 ‘밥 위에 떡’으로 구성됐습니다. 각각 10월 6일과 7일 저녁 6시대에 KBS2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입니다. K푸드쇼 제작협력사인 (주)애드리치 관계자는 “떡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의 삶과 희망을 함께하는 특별함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쇼 시리즈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