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코웨이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비데, 정수기, 침대 3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신설된 비데 부문에서는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 제도로 꼽힙니다. 비데 부문에서 코웨이는 89.3점을 기록하며 경쟁사를 크게 앞섰습니다. 구체적으로 ▲제품 성능 ▲내구성 ▲유지 관리 용이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정수기는 총점 88.7점을 기록하며 22회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부 평가에서 ▲정수된 물의 맛과 품질 ▲설치 및 A/S 서비스 ▲내구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침대 부문에서도 역대 최고점을 경신하며 ‘비렉스(BEREX)’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비데 시장에서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 정수기 시장에서는 ‘아이콘 시리즈’, 침대 시장에서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서장원 대표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건강하고 편리한 가치를 더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